대풍수 OST 모음 연속듣기. 박규리 운명을 깨고. 리틀즈 꽃. 민규 눈물이 나. 규현 한번만. 치열 하늘길


대풍수 OST 모음 연속듣기. 박규리 운명을 깨고. 리틀즈 꽃. 민규 눈물이 나. 규현 한번만. 치열 하늘길입니다.


대풍수는 10월10일부터 시작하는 SBS의 수목드라마로 36부작이 될 예정입니다. 방송시간 수목 오후 9시55분~


고려말 풍수지리의 대가인 도사들이 이성계를 내세워 고려를 건국하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그리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총제작비 200억원을 들인 하반기 SBS 기대작입니다.


등장인물 소개에서도 왕이 되는 이성계(지진희 분)을 먼저 내세운 것이 아니라 풍수가인 지상(지성 분)과 정근(송창의)이 나옵니다. 

지성은 어릴 적부터 남의 일을 잘 맞추었던 사주명리, 풍수지리, 관상에 도통한 대가로 등장하고, 정근은 고려말 최고 권력자 이인임의 아들로 중국에서 넘어온 서책을 통해 풍수지리를 배웠지만 권력자를 위해 풍수를 조작하는 악역으로 나옵니다. 그러니까 지성은 현장파에 백성을 대변하고 정근은 이론파에 권력자를 대변하는 역할로 두 사람의 대립구도가 전개되는가 봅니다.


대풍수 등장인물 : 지상, 정근, 이성계


대풍수 등장인물 : 해인(김소영 분) 지상의 연인, 반야(이윤지 분) 지상의 첫사랑, 수련개(오현경 분) 정근의 친모



대풍수 OST는 작곡가 윤일상의 지휘하에 Part 1.이 먼저 공개되었고 카라의 박규리와 리틀즈가 불렀습니다. 


박규리는 맛있는 인생 OST 영혼보다 사랑해, 시티헌터 OST 그대만 봐요, 애정만만세 OST 갈팡질팡, 대물 OST 만만세 등으로 드라마 OST 작업을 여러 번 했지만 사극 주제곡에는 어울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윤일상의 무게감 있는 멜로디에 현악기의 장엄한 연주가 분위기를 쫘~악 깔아주는 가운데 들려오는 가느다란 박규리의 목소리는 블록버스터 대하사극의 주제곡이라기보단 청춘 멜로드라마 주제곡 같은 느낌입니다. 


두번째 곡인 꽃은 위대한 탄생2에 출연했던 아라레 신예림을 주축으로 한 3인조그룹 리틀즈(멤버가 다 공개되지 않았음)이 불렀습니다. 꽃은 리틀즈가 부른 리틀버전 외에 나중에 성인버전으로 다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탄2에서부터 신예림을 눈여겨 봤던 작곡가 윤일상이 자신의 트위터에 "꽃의 메인보컬 목소리 누군지 아시겠나요?"하는 글을 올리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풍수 OST 모음 연속듣기. 박규리 운명을 깨고. 리틀즈 꽃. 민규 눈물이 나. 규현 한번만. 치열 하늘길을 감상해보시고 좋은 노래는 mp3 음원을 구입해서 들어주세요.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EZMnH2CxtdbfOBofu3Mb69Eixf7hR9T9


[재생목록]

1. 대풍수 OST Part 1. - 박규리 - 운명을 깨고
2. 대풍수 OST Part 1. - 리틀즈 - 꽃 
3. 대풍수 OST Part. 2 - 민규 - 눈물이 나
4. 대풍수 OST Part. 3 - 규현 - 한 번만 

5. 대풍수 OST Special  - 치열 - 하늘길




대풍수 OST 모음 연속듣기. 박규리 운명을 깨고. 리틀즈 꽃. 민규 눈물이 나. 규현 한번만. 치열 하늘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