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1위 인기가요.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이하이 인터뷰 내용


이하이 1위 인기가요.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이하이 인터뷰 내용입니다.


이하이가 엠넷 엠카운트다운 (엠카)에서 1위를 한 데 이어 3월24일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를 했습니다. 괴물 신인 이하이의 행보! 축하합니다.



2013년3월20일 오후 8시에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수요일 2부 볼륨 초대석에 이하이가 출연했는데 공교롭게도 KBS 방송국이 해커의 공격을 받아서 마비가 된 상태라 원래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하려고 했던 방송이 라디오로만 방송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이 먹통이라 인터넷으로 들으려고 기다리고 있던 분들도 대부분 듣지 못해서 녹취본을 올립니다. 일부 빠진 내용도 있지만 거의 다 적었으니 많이 읽어봐주세요.


아직 KBS 전상망이 완전히 회복이 되지 않았는지 볼륨을 높여요 홈페이지에 접속이 잘 안됩니다. 회복이 되면 나중에 다시듣기로 들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유인나 : 하이씨 어서 오세요.

이하이 : 안녕하세요. 이하이입니다. 컴백했는데 이번 무대 잘 부탁드려요

유인나 : 이름이 예뻐요. 

이하이 : '오랠 하(遐)'에 '기쁠 이(怡)'라는 뜻으로 '오랫동안 기쁜 일만 가득하라'는 뜻으로 아빠가 지어주신 이름이예요. 어릴 땐 놀림을 많이 받았어요. 지금은 기억에 남는 것 같아서 좋은 이름 같아요.


유인나 : 라디오 출연은 처음인가요?

이하이 : 전에는 친구들이랑 했었고 혼자는 처음이예요. 떨려요.

유인나 : 애기 같애요. 방금전까지 뮤직비디오 촬영하고 왔죠?

이하이 : 밤새서 피곤해요.

유인나 : 뮤비 내용은?

이하이 : 전이랑 다른 느낌이예요. 몽환적이고... 


유인나 : 데뷔한 스토리가 드라마틱해요. 

이하이 : 지금도 제가 라디오에 나와서 얘기하는 게 신기해요. 시간이 빨리 간 것 같아요.

유인나 : 친구들이랑 있으면 어때요?

유인나 : 조용한 타입이예요.


유인나 : 부모님은 가수하는 걸 별로 안 좋아하셨다면서요?

이하이 : 아빠는 몰래몰래 도와주셨고 엄마는 반대가 있었어요. 언니가 먼저 음악을 시작했는데 너무 힘든 것 같은데 안 했으면 좋겠다고 하셨어요.

유인나 : 언니도 노래?

이하이 : 네, 언니도 노래하는데 목소리는 전혀 달라요. 언니 이름은 이휴림이예요. 언니이름이 부러워요.

유인나 : 우리 언니 이름은 안나예요. 나도 언니 이름이 부러워요.


이하이 : 아빠도 가수를 하고 싶어 하셨는데 사정이 있어서 가수를 못 하셨대요.

유인나 : 아빠 노래는, 객관적으로?

이하이 : 객관적으로 좀 별로예요. 

유인나 : 아빠 지금 듣고 계시지 않을까요?

이하이 : 안 들으셨으면 좋겠어요.

유인나 : 엄마는?

이하이 : 엄마는 저랑 목소리가 비슷해요. 언니는 엄마와 아빠를 섞어 놓은 느낌.


(방송 준비중)


유인나 : 지금 고2?

이하이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2학년 18살이예요. 학교는 자주 못가고 시험 볼 때만 나가고 있어요.


유인나 : 엄마는 언제부터 응원해주셨나요?

이하이 : K팝스타에 나가서 점점 제 목소리가 독특하다고 해주시고 칭찬 해주시고 하면서부터 부모님도 가능성이 있다고 봐주신 것 같아요. 첫방송 때는 왜 저렇게 했을까 하고 저도 놀랐어요. 춤을 췄는데....


유인나 : 요즘 정말 많이 늘었어요. 눈여겨 보고 있어요. 같은 회사 식구니까요. 첫번째 정규앨범이 First Love인데 왜 첫사랑인가요?

이하이 : 제가 소녀기 때문에, 그리고 노래가 다 사랑노래라서 First Love라고 지은 것 같아요.

유인나 : 인기 많은데 실감하고 있죠?

이하이 : 아뇨. 전 실감이 안 나는 것 같아요. 직접 겪을 수 있는 계기가 없었던 것 같아요.

유인나 : 빌보드 차트 월드 앨범 3위라는데요.

이하이 : 저도 인터뷰하면서 듣고 기자님한테 쉽게 할 수 있는 거냐고 물어봤는데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유인나 : 축하해요. 화장은 많이 해봤나요?

이하이 : 스스로 화장을 잘 못해요. 지금 보니까 너무 두꺼워서...


(방송중 라이브)


유인나 : 타블로씨가 잘 해줘요?

이하이 : 네, 굉장히 재미있으세요.

유인나 : YG에서 누구랑 제일 친해요?

이하이 : 마스타우 아저씨. 다른 선배님들은 아직 다 어색해요. 


[이하이 라이브 It's Over]


유인나 : 라이브하다 실수해서 속상했던 경험은?

이하이 : 음악프로그램에 처음 나갔는데 안 추던 춤을 추면서 노래하다보니 실수가 많았어요. 


유인나 : 너무 잘 추는 사람은 안 됐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약간 뒤뚱뒤뚱 하는 느낌이 있는데 너무너무 귀여워요. 데뷔 후 많이 예뻐졌는데?

이하이 : YG... 있는 것 같고 운동을 열심히 했어요. 식단조절도 열심히 했는데 저는 한 가지에 꽂히면 그것만 먹는 스타일이라서 고구마만 6개월 동안 먹었어요. 삶아서만 먹는 게 아니라 쪄서 먹고 스프로 먹고... 엄마가 해주셨어요.

유인나 : 김치 먹으면 안된다 그러죠.

이하이 : 네

유인나 : 더 뺄 거예요?

이하이 : 첫 방송 때 사장님이 살 빼라고 안 했다는 얘기를 하시면서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더 열심히 빼야겠구나 하고 느꼈어요. 


청취자 : 데뷔후 속상했던 것은?

이하이 : 지금은 하고 싶은 걸 하고 있으니까 좋아요.

유인나 : 사장님이 많이 챙겨주신다고 소문이 났는데...

이하이 : 네. 잘 챙겨주세요. 

유인나 : 사장님 최고죠? (듣고 계시죠?) 부천에서 숙소를 옮겼다구요?

이하이 : 아니요. 다른 숙소에 살고 있었는데 더 좋은 데로. 새 집이라 좋아요. 


유인나 : 무대의상이라던지 예쁜 옷을 많이 입게 되는데 좋아요?

이하이 : 좋은데 예쁜 옷을 입기 위해 다이어트를 해야 된다는 게...


유인나 : 목소리가 컴플렉스였던 적이 있어요?

이하이 : 목소리가 허스키해서 예전에는 더 두꺼워서 남자노래 밖에 못할 정도였어요. 그래서 엄마 친구분들이 전화하시면 남자애 아니냐고 그랬어요. 

유인나 : 목소리 때문에 재즈나 알앤비만 부를 수 있을 거라는 의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요?

이하이 : 그런 생각 들긴 하는데 여러 장르를 많이 시도해봤는데 다양한 장르를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유인나 : 어린 나이에 인기를 얻고 있는데 사그라지면 어떻게 하지? 더 보여줄 게 없으면 어떻게 하지? 이런 생각 들어요?

이하이 : 아직은 제가 그렇게 큰 것 같지 않아서... 

유인나 : 아니예요. 제 친구들도 좋아하고 아이유가 그렇게 하이씨를 좋아해요. 알아요? 짝사랑이라는 노래를 좋아해서 지금 둘이 드라마 찍고 있는데 촬영장에서 둘이 짝사랑 불러요. 

이하이 : 아이유 선배님이 인기가요에서 만났는데 짝사랑 노래 좋다고 친절하게 다가오셔서...


[이하이 라이브 짝사랑]



유인나 : 하줌마, 하저씨라고 알아요?

이하이 : 네

청취자 : 하이씨, 저는 할아버지 팬이예요. 앞으로는 인성이 좋은 사람들이 성공해요.

유인나 : 나이에 비해 팬 연령층이 높은 어른들에게 어떤 매력이 어필하는 것 같나요?

이하이 : 딸 같은 매력?

유인나 : 나이에 비해 성숙한 음악성에 반하지 않을 수 없어요. 쭈삣쭈삣 뒤뚱뒤뚱 걸어나와서 너무 멋있게 노래해버리니까.... 음악방송 할 때도 하줌마 하저씨들이 많이 오나요?

이하이 : 네, 대부분. 


청취자 : CF를 찍게 된다면 화장품 커피 어떤 걸 찍고 싶어요?

이하이 : 아직. CF 불러주시면 열심히 하겠습니다. 

유인나 : 커피는 안 어울리는 것 같고 눈이 예쁘니까 화장품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저랑 같이...


청취자 : 임신 18주 하줌마예요. 딸이라는 소식을 들었는데 하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요. 

이하이 : 네, 좋아요.


유인나 : 데뷔 전에 롤모델이 있었나요?

이하이 : 비욘세, 리한나. 한국가수는 최백호 선배님. 낭만에 대하여. 너무 멋있어요.


유인나 : 그림 잘 그리죠? 허수아비 자켓 사진이 직접 그린 거라면서요?

이하이 : 어릴 때 그림을 배운 적이 있는데 제 그림을 보고 사장님이 허수아비를 그려봐라 하셔서... 그림도 지금 열심히 그리고 있어요.



유인나 : 한달 용돈이 만원이라면서요?

이하이 : 원래 만원 받았는데 올해 많이 올랐어요. (액수는 비밀) 저금도 하고 먹고 싶은 거 사먹고 갖고 싶은 거 사요. 워커도 사고 목걸이도 사고.

유인나 : 10년 뒤에 어떤 가수가 되어 있을 것 같나요?

이하이 : 상상이 잘 안되는데 노래하고 있을 것 같아요.


[이하이 라이브 1,2,3,4]


인사, 마무리


이하이 1위 인기가요.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이하이 인터뷰 내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