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예담 결승진출. 방예담 Where is the love 동영상, 심사평 (원곡 블랙아이드피스 3월31일 방송)


K팝스타2 방예담 결승진출. 방예담 Where is the love 동영상, 심사평 (원곡 블랙아이드피스 3월31일 방송)입니다.


보아 : 가장 긴장되는 무대인 것 같아요. 예담이가 YG의 트레이닝 실력을 만나서 어떻게 또 다른 포텐을 터트릴지. 

양현석 : 그래도 어려워요. 지금까지 보이지 않았던 어떤 점을 끄집어 내야 하는데. 지금 얘가 이천원 때문에 감정을 못 추스리니까 오늘은 좀 자고 내일 만나서 선곡회의할까?

방예담 : 끄덕끄덕


다음날

YG 사옥이 아니라 어떤 대형 체육관 앞에서 차를 내려서 들어갔더니 지드래곤이 나옴.

방예담 지드래곤 월드투어 콘서트 리허설 무대 견학


방예담 : 진짜 신기했죠. 제가 엄청 좋아했거든요. GD 형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흐흐

양현석 : 어떻게 하면 방예담에게 힘을 줄 수 있을까. 제가 생각하기에 예담의 롤모델은 13살에 YG에 들어온 지드래곤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어요. (방예담은 작년 11살에 참가해서 현재 12살) 


방예담 Where is the love


지디 : 안녕?

방예담 : 안녕하세요?

지드래곤 : 악수. 이렇게 보니까 좋네요. 티비로만 보다가. 그때 막 가사도 쓰고 그랬잖아요. 보아누나 하면서. (저 무대에) 한 번 서볼래요? 여기가 센터예요.


방예담 : 저도 나중에 멋진 가수가 되어서 그런 무대에 서고 싶었어요. 진짜 멋지더라구요.


지드래곤 : (하이파이브 해서 기를 넣어주고 빅뱅 씨디에 응원메시지와 자필 싸인을 해줌)


양현석 : 제가 시즌2에서 가장 충격받은 것 중의 하나가 방예담이 저스틴 비버의 Baby를 불렀을 때 어? 이 친구가 노래보다 랩을 더 잘 한다. 그 이유는 워낙 탁월한 리듬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좋게 봤던 랩하는 모습을 좀더 보여주고 싶어서 랩의 비중이 높은 블랙아이드피스의 Where is the love란 곡을 선택하게 되었다.


방예담 : 지금까지는 랩을 해도 중간에 잠깐 했었는데 이번에는 힙합곡이다 보니 랩을 제대로 해야 할 것 같아요. 

양현석 : 랩을 나보다 더 잘 하네. 1절 가사를 타블로가 직접 다음어 줘야 할 것 같아. 

방예담 : 타블로 형 좋아~

양현석 : 지금까지 YG에 왔던 참가자들이 결과적으로 별로 좋지 않았어. 마지막에 한 번은 역전을 하고 이 프로그램을 끝내야 하지 않을까 싶어.


방예담 : 제가 마음 속으로는 얘기를 할 수 있는데 어떻게 랩으로 표현할 지는 잘 몰랐어요. 그래서 타블로형이 표현하는 법이랑 라임 같은 걸 알려줬어요. 

타블로 : 이곳의 상황 적응이 안돼 방황 (방예담이 적은 랩을 읽음)

방예담 : 제가 서바이벌 오디션을 하고 있잖아요. 그래서 한 명씩 숙소를 떠나가는 게 슬프고 쓸쓸한 마음... 그래도 노래가 있으니까 그렇게 희망을 찾아가고...

타블로 : 보면 아시겠지만 12살이라고 간단하고 단순하고 그럴 거라고 생각하지만 전혀 안 그래요. 깊이가 있더라구요.


빅뱅 태양 : 얘가 너무 부러워요. 어제 얘 때문에 YG 스튜디오 3개가... YG 아티스트 누구도 그렇게 일 안해. 

방예담 : YG의 모든 분이 절 도와주시는데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원곡 The Black Eyed Peas 블랙아이드피스 - Where Is The Love? 뮤직비디오




 방예담 Where is the love 동영상 보기 : 유튜브 



방예담 Where is the love 심사평 박진영 : 정말 잘 봤고 형이 오늘 마지막에 역전 홈런을 치고 싶다고 했는데 YG가 할 수 있는 베스트, 가장 멋진 무대가 나오지 않았나. YG 스럽고 방예담스러운 멋진 무대였다. 케이팝스타라는 프로그램이 이렇게 도중에 참가자들이 바뀌는 오디션이 있을까. 방예담의 첫번째 무대와 지금 무대를 비교해보면 옛날엔 목소리조차 안 들렸지만 지금은 카리스마와 스웨그와 발성과 호흡과 정말 좋았다. 하나 딱 아쉬운 게 있다면 아버님이 빨라지지 않게 조심하라고 하셨는데 오늘 흥분이 됐던 것 같다. 곡도 마음에 들고 모든 게 마음에 들고 흥분이 되다 보니까 박자가 좀 빨랐던 거 하나. 그거 하나 아쉬웠다. JYP 점수 92점


방예담 Where is the love 심사평 보아 : YG에서는 처음 캐스팅해서 YG와 방예담의 조합을 보게 되었는데 방예담의 힙합스러운 모습, YG의 클럽 풍으로 보여주었는데 흥겨운 무대 좋았다.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발음을 꼭 고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영어도 그렇고 한국어도 그렇고. 특히 랩을 할 때는 발음 전달이 중요하니까 그 부분을 많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SM 점수 89점


방예담 Where is the love 심사평 양현석 : 사실 블랙아이드피스 Where is the love란 곡이 가창력을 보여주기 애매한 곡이고, 춤을 추기에도 애매한 곡이다. 실제로 이 곡의 주인인 블랙아이드피스 콘서트에서 결국 안 한다. 춤을 출 수도 없고 가창력을 보여줄 수도 없다. 그런데 이 곡을 어떻게 해석해서 방예담에게 줄까 생각하다가 방예담이 지금까지 많은 것을 보여줬기 때문에 오늘 춤을 최대한 자제시켰다. 너무 목소리가 안들린다는 시청자들의 의견도 있어서 오늘 춤을 자제하로 랩과 노래를 하다보니 개인적으로 거꾸로 모션이 좀 아쉽긴 했지만 일주일 동안에 이렇게 편곡을 바꾸고 새로운 춤을 받아들인다는 게 저도 힘들 것 같다. 그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YG 점수 90점

럴 거라고 생각하지만 전혀 안 그래요. 깊이가 있더라구요.


심사위원 총점수 271점

방예담 Where is the love 결과 : 방예담 결승 진출

결승 진출 발표후 방예담 눈물. 방예담 엄마와 아빠도 눈물.


 방예담 Where is the love는 저작권의 문제로 mp3 음원 발매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 주 마지막 결승 무대를 많이 기대해주세요.


2013/03/21 - K팝스타2 방예담 노래모음 전곡듣기 (케이팝스타2 방예담 심사평)



방예담 결승진출. 방예담 Where is the love 동영상, 심사평 (원곡 블랙아이드피스 3월31일 방송)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