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13년6월17일 정준영 로이킴 친한친구 다시듣기 (청춘특강. 딕펑스 김태현. 헬로비너스 앨리스. 15& 백예린)


(월) 2013년6월17일 정준영 로이킴 친한친구 다시듣기 (청춘특강. 딕펑스 김태현. 헬로비너스 앨리스. 15& 백예린)입니다.

친한친구 월요일 3,4부 청춘특강은 자리가 잡혀가는 것 같습니다. 게스트와 디제이가 전부 가수여서 경험이 한정되어 있는데 이렇게 여러 사람의 경험을 듣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오늘은 정준영 로이킴 친한친구 방송을 듣다가 걸리는 것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훌륭한 디제이가 되려면 열심히 공부합시다. 


[정준영 로이킴을 위한 한국어, 일반상식 교실]

1. 六月의 발음은? 육월× 유월○
육월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어감이 나빠서 유월이라고 읽기로 오래오래오래 전에 합의(?)를 봐서 유월을 표준어로 하게 되었으니 6월은 ‘유월’로 읽어주세요. 친한친구 작가님들 옆에 있으니까 바르게 발음할 때까지 계속 지적해주세요. 

2. 세계사막화방지의 날이란?
사막화 방지를 위해 땅에 물을 주는 날이 아니고요!!!!! 비가 오면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고요!!!!!

현재 지구의 일부 지역이 사막화가 되고 있어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 반면에 사막이었던 일부 지역은 녹지로 변하는 등 전 지구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 지구가 사막화되는 원인은 지구온난화, 난개발로 인한 삼림훼손 등이 라고 합니다. 

대책으로는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화석연료 사용을 자제하자는 움직임과 함께 사막 가장자리에 나무심기 등의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검색해 보세요)

3. 감자탕 먹다 이에 낄 수 있는 깨는? 참깨× 들깨○
감자탕 주요 재료 : 돼지 등뼈, 감자, 시래기, 대파, 마늘, 고추, 깻잎, 들깨가루 
동네마다 레시피가 다르다고 주장하면 할 말 없음.

4. 평정의 뜻 (네이버 국어사전 참조)
평정1 (平正) [명사] 공평하고 올바름. 또는 그런 태도.
평정2 (平定) [명사] 1. 반란이나 소요를 누르고 평온하게 진정함. 2. 적을 쳐서 자기에게 예속되게 함.
평정3 (平靜)[평정] [명사] 평안하고 고요함. 또는 그런 상태.
평정4 (評定)[평ː정] [명사] 평가하여 결정함.


 백예린 앨리스 라이브


1. 백예린 - Halo

2. 앨리스 - 광화문연가



 (월) 2013년6월17일 정준영 로이킴 친한친구 다시듣기 : 출처 유튜브 팡매사원



17분50초. 5부작 감성드라마 1부. 사랑이라 쓰고 친구라 읽는다. 이세영 정준영 로이킴


29분. 한 사람을 위한 추천곡 사연. 아들이 얼마 전에 군대에 갔는데 좀 있으면 100일 휴가를 나옵니다. 몸 건강히 군생활 잘 할 수 있게 응원해주세요.

로이킴 추천곡 - 이등병의 편지 (김광석)


31분 청춘특강 (딕펑스 김태현. 헬로비너스 앨리스. 15& 백예린) 


35분15초. 백예린 Halo 라이브


41분. 청춘이여, 소개팅에 나가서는 키위주스와 초콜릿 가루가 코팅된 ○○○○은 주문하지 마라

45분55초. 청춘이여, 함부로 남의 나라를 ○○하지 마라. 모든 건 겪어봐야 한다.

50분57초. 청춘이여, 다른 나라 부러워 말고 우리나라 ○○○과 음식을 사랑하라.

54분34초. 청춘이여, 나이 탓하지 말고 모든 일에 ○○하자.

57분50초. 청춘이여, 편지 쓸 땐 ○○을 다하라. 


1시간04분22초. 앨리스 라이브 - 광화문 연가



이승철 사랑하고 싶은 날 듣기 뮤비 가사 (남규리 로이킴 정준영 버전)




 (월) 2013년6월17일 정준영 로이킴 친한친구 다시듣기 (청춘특강. 딕펑스 김태현. 헬로비너스 앨리스. 15& 백예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