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2013년8월20일 정준영의 친한친구 다시듣기 (쌀전 오지은, 랄라스윗)


(화) 2013년8월20일 정준영의 친한친구 다시듣기 (쌀전 오지은, 랄라스윗)입니다.


어제 하루 워밍업하더니 이틀째인데 벌써 날기 시작하네요. 단언컨대 정준영은 제가 아는 사람중에 4번째로 사회를 잘 봅니다. 디제이계의 손석희예요. 미숙한 점도 있지만 나날이 발전할 것 같습니다. 화이팅!


사회를 잘 보려면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야 하고, 핵심을 짚을 수 있어야 하고,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배려해야 하고, 줄거리를 잊지 말고 가지는 쳐내야 하고 그러면서도 상황에 맞는 이야기를 하는 복합적인 능력이 필요한데 정준영이 외국 생활을 오래 하면서 말을 배우기 위해, 생소한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적응하기 위해, 그 안에서 자기 자리를 찾기 위해 노력해 왔던 경험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친한친구 1,2부에서는 사연을 읽고 자기 이야기를 소소하게 풀어나가는데 오늘은 귀여운 컨셉으로 하기로 했나봅니다. 1,2부 내내 오글오글... 오늘 방송은 뺄 게 없으니 건너뛰지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보세요.


화요일 3,4부에서는 오지은, 랄라스윗과 함께 하는 ‘선택 2013 쌀전’입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되는 문제에 대해 답변을 해주지만 책임은 지지 않고 선택은 청취자의 몫이라는 코너입니다. 랄라스윗 김현아와 박별이 이번 주부터 고정으로 합류하기로 했습니다. 오지은이 적극 추천했다고 합니다.


마치 오지은이 3명 있는 것 같다고 하는데 막강한 누님 군단이 있어 든든하네요. 경험에서 우러난 현명하고 실용적인 조언들도 주옥 같습니다. 22살 된 아들을 둔 엄마와 고3 친구에게 한 조언이 특히 좋았습니다. 



 (화) 2013년8월20일 정준영의 친한친구 다시듣기 (출처 MBC 친친 홈페이지) mp3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들으세요.

http://podcastfile.imbc.com/cgi-bin/podcast.fcgi/podcast/bestfriend/bestfriend_20130820.mp3


오프닝. 정준영 몸살감기 소식. 앨범준비, 화보촬영, 인터뷰, 방송준비 등으로 바쁜 일정 때문에 무리를 했나봅니다. 엉덩이에 주사 맞았대요.


6분35초. 사연. 부모님이 알요리 전문점을 여는데 이름 지어주세요. 정준영 추천 ‘알랑가몰라’


9분54초. 사연. 아, 영어시간이다. 정준영 선생님 오시네~


16분28초. 5부작 감성드라마 혼자서도 잘 해요 2부


26분22초. 사연. 여름방학 때 있었던 일을 영어 일기로 써야 해요. 도와주세요.

정준영 답변. My fist summer vacation. Sleep is very good. Eating(?) is very good. No school happy happy. But comeback to school again. UU. My real life start again. (토익 2개 틀리고 토플 시험도 보신 분의 영작실력)


34분05초. 한 사람을 위한 추천곡 사연. 정말 친하고 의지했던 친구가 베트남으로 이민을 갑니다. 친구가 그곳에서 건강할 수 있도록 추천곡 부탁합니다.

정준영 추천곡. The Black Eyed Peas - The APL Song 

블랙아이드피스 필리핀 래퍼가 직접 자기 고향에 대해 쓴 가사. 정준영이 앞부분을 필리핀어로 부름 (36분11초)


36분50초. 정준영 친한친구 3,4부 쌀전 (오지은, 랄라스윗)


회식에서 빠지고 싶은데 어떤 핑계를 대야 할까요?

염색을 하려는데 어떤 색이 좋을까요?

22살 아들이 여자친구와 1박2일 여행을 간다고 하는데 어떻게 할까요?

여름 옷을 살까요, 가을 옷을 살까요?

아이들 유치원 생일잔친데 아이스크림 케익을 살까요, 생크림 케익을 살까요?

토익과 한자능력 시험 중 어떤 걸 볼까요? 정준영 한자능력시험, 토익 토플 시험 본 이야기. (천자문은 집우집주까지 암기)

친구가 고3인데 남자친구 때문에 공부를 못해요, 어쩌죠?

듣고 싶은 교양수업을 신청하면 그날 수업이 하난데 들을까요, 말까요?

수영장 가는데 비키니를 살까요, 말까요?

딸아이 생일인데 미역국을 끓여야 할까요, 더운데 미역냉국은 안될까요?




(화) 2013년8월20일 정준영의 친한친구 다시듣기 (쌀전 오지은, 랄라스윗)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