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팝송으로 영어공부 하는 방법



최신팝송으로 영어공부 하는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덥고 끈적끈적해서 코끼리도 물에 뛰어들고 싶은 날씨네요.


오늘은 최신팝송으로 영어공부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앞으로 최신팝송 영어가사를 편집해서 첨부파일로 올릴 예정인데요,

두 가지가 올라갈 거예요.

하나는 왼쪽에는 영어가사가 오른쪽에는 공란이 있고, 다른 하나는 왼쪽에는 해석이 오른쪽에는 공란이 있을 거예요.


자료를 출력해서 먼저 영어가사를 보면서 노래에 익숙해진 후에 오른쪽에 있는 공란에 왼쪽의 가사에 대한 해석을 적어보세요.

잘 하지 못해도 되든말든 일단은 끝까지 한 번 생각해 보는 게 중요해요. 

모르는 부분은 표시해 두었다가 끝까지 본 후에 사전을 찾아서 번역을 완성해 보세요. 


그리고 제 번역과 비교해 보세요.

제 번역이 100% 정확한 것은 아니니까 틀렸다고 생각되는 것은 지적해 주세요. 


다음에는 가사해석한 것을 보면서 오른 쪽에 영어로 옮겨보세요. 

왼쪽에 한글, 오른쪽에 공란으로 편집한 이유는 제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가장 학습효과가 좋기 때문이예요.

우리는 영어를 한글로 바꾸는 건 오래 해왔지만,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건 거의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작문과 회화에 약하죠.

작문과 회화를 가장 빨리 익히는 방법은 직접 영어로 바꿔서 말해보는 겁니다.

처음에는 글자를 적어가며 연습하다가 익숙해지면 말로만 해보세요.


다 했으면 버리지 말고 등하교나 출퇴근할 때 노래를 들으면서 복습해 보세요. 의외로 굉장한 효과가 있을 거예요.



※ 마직막으로 영어가사에 대한 저작권은 가수에게, 가사해석에 대한 저작권은 예쁜티아라에게 있음을 알려드려요.

번역은 제2의 창작으로 저작권이 인정되는 영역이니 블로그나 카페, 이메일 등으로 배포하면 안돼요. 꼭 지켜주세요.

단, 영어선생님의 경우 수업자료로 활용하셔도 좋구요, 이 경우에도 인터넷에 올리는 것은 안돼요. 

궁금한 사항은 덧글을 남겨주세요. *^o^*


그럼 모두 일취월장 daily progress and monthly advance 하시길...^^ 






코끼리가 시원하게 수영하는 사진은 사진작가 Steve Bloom의 코끼리 연작입니다. *^o^*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