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시다시피 제 블로그의 동영상은 전부 유튜브에서 가져옵니다.

유튜브는 전세계의 동영상이 올라오는 사이트로 구글이 인수해서 운영하고 있죠.



요즘 우리나라 가수들도 신곡을 발표하면 유튜브에 올려서 전세계의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고 있어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비도 유튜브에 올리면서 전세계의 팬들이 생기게 되었죠.

조회수 4천만회를 넘어서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중에서도 상위에 속하게 되었어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가져올 때 한 곡만 가져올 때가 있고, 연속재생이 되게 가져올 때가 있는데 사용법은 기본적으로 같고,  

연속재생이 되게 가져오는 플레이어에는 재생목록 버튼이 하나 추가됩니다.


한곡을 반복해서 계속 듣고 싶은 경우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하는 법


아이폰에서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지 않으면 연속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에서 유튜브 동영상 연속재생하기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 사용법을 자세히 설명할게요.

우선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보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신사의 품격 OST 모음이예요.

연속재생이 되도록 유튜브 재생목록을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위 사진처럼 다음 곡으로 넘어가는 버튼이 있어요. 

누르면 차례로 다음 곡으로 넘어가고 마지막 곡이 끝나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옵니다.



위 사진은 재생목록을 띄운 상태인데 오른쪽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뜹니다.    여기

썸네일 형태로 뜨는데 재생목록을 보고 원하는 순서로 이동하면 됩니다.



재생목록 다음은 자막 버튼인데요, 이것저것 눌러보시면 금방 파악할 수 있을 거예요.

자막이 있는 경우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떠서 자막을 깼다 켰다 할 수 있고 다른 설정도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품질 설정 버튼입니다. 재생목록 - 자막 버튼 다음에 있죠. 

품질은 동영상의 화질을 말하는데 보통은 자신의 인터넷 속도에 맞추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고화질이나 저화질로 바꾸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위 사진은 유튜브에서 보기 버튼을 누른 상태입니다. 이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마지막 버튼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크게 볼 수 있어요.



간단하니까 이것저것 눌러보시면 바로 알 수 있을 거예요. 궁금한 사항은 질문을 남겨주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