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초대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열성적으로 블로그 활동하실 분께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합니다.



지난 번에 초대한 분들께서는 활발한 활동을 하지 않으셔서 실망을 많이 했어요. 개점휴업상태이신 분이 많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정말로 열심히 운영하실 분께 초대장을 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실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 본 결과

앞으로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에 이런 저런 장치도 달아야 하고 알아야 할 것들이 많으니까

어떤 것들을 알아야 하는지 직접 체험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들었어요.



1. 제 블로그의 여기저기를 둘러보시고 소감, 질문 등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 글 말고 해당 글에)

   파워블로그는 아니지만 안 좋은 모델도 모델이니까요.ㅠㅠ 그래도 배울 것도 있을 거예요.

   눈팅을 많이 해야 해요. 다른 포탈사이트와 달라서 티스토리에서는 하나하나 직접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스킨은 어떤 걸로 할 건지, 스킨 넓이는, 메뉴는, 카테고리 설정은 등등 잘 생각해야 합니다.

   네이버 등에서는 자주 스킨을 변경해도 문제가 없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스킨 한 번 잘못 바꿨다간 난리가 납니다.

   블로그가 아주 엉망진창이 되어서 복구하려면 한나절은 고생해야 해요.

   왜 그런지는 직접 해보시면 아실 거구요, 그 전에 여러 블로그를 둘러보시고 계획을 세워보세요.

   정작 중요한 건 아무도 안 가르쳐주니까 오로지 살 길은 눈팅! 입니다.


2. 음악을 좋아하시면 더 좋겠어요. 노래를 많이 들어보시고 좋은 노래는 추천과 덧글로 응원해주세요.

   이웃과의 교류도 블로그 지수에 포함되니 좋은 글을 읽은 후에 습관적으로 추천하는 버릇을 들이는 게 필요합니다.

   정보만 얻고 돌아가는 게 내게 이득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 그렇게 하면 답방이 안 오니까요.^^


3. 정말로 괜찮은 노래가 있다면 친지들과 공유해보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미투데이 등을 이용해 봅니다.

   저는 이런 SNS 매체들을 블로그를 하면서 해보게 되었어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실 때 꼭 활용해야 하는 중요한 매체입니다.

   블로그 지수 평가할 때 SNS 활용도가 점수에 들어간다네요.

   그동안 이런 첨단 매체와 거리를 두고 있었던 분들은 직접 해보면서 계정도 만들고 활용법도 알아두시는 게 좋아요.


4. 네이버 오픈캐스트와 다음뷰 구독버튼을 눌러서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세요.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하실 거라면 네이버 오픈캐스트와 다음뷰 발행은 필수예요.

   이건 또 뭐야 하지 마시고 어떤 건지, 발행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사하셔야 해요.


위에 있는 내용을 다 해보시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 글 아랫쪽에 비밀댓글을 남겨주세요.


비밀댓글로 남길 내용은 

1. 오픈캐스트 구독 아이디

2. 다음뷰 구독 아이디

3. 초대장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 주소

4. 블로그 운영계획 (가능한 상세하게)


형식에 맞추어 신청해주시고요, 인터넷체는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서로 존중하는 인터넷 문화를 만들었으면 해요.

이메일을 받고 3일안에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을 경우에는 초대장을 회수합니다.


초대장은 4장이구요, 1주일간의 활동정도를 보고 다음주 수요일 (9월12일)부터 열심히 하실 것같은 분께 초대장을 보내드릴게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할 때 먼저 시작한 분들이 이만큼이라도 안내를 해주었더라면 시행착오를 훨씬 더 줄일 수 있었을텐데...ㅠㅠ

누굴 탓하겠어요. 준비도 없어 덥썩 시작만 하면 다 잘 될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게 죄지요...


1달 정도는 충분히 정보수집을 하고 시작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실 1달도 부족해요.

당장 시작하고 싶은 마음은 잘 알지만 오히려 더 먼 길이 될 수 있으니 한 주동안 많이 알아보시고 경험해보세요.

저는 시작한지 6개월이 다 되어가지만 아직도 모르는 것이 너무나 많고 파워블로그 분들과 알게 모르게 차이가 납니다.

나름대로 유명 블로거로 자리잡은 분들도 블로그 몇 개를 해먹은(?) 경험이 있다고 해요.

그 아수라장을 거쳐서 정착하신 분들은 거의 IT 전문가 수준들이시더라구요. 


수영이나 자전거처럼 일단 해보면서 배워가는 게 도움이 되질 않아요. 블로그가 망가져요. ^^;;;

오히려 운전면허와 비슷해요. 충분히 준비하고 도로에 나가야 사고가 안난다는...


올댓튜브(All That Tube)는 왕초보를 살짝 벗어났지만 여전히 초보수준이라고 알아두시고 다른 블로그를 보시면 됩니다.

저보다 더 모르는 정말 왕초보님들을 위해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개설하고 점검할 사항을 정리해봤어요. 바로가기



그럼 환절기에 모두 건강하시고 많이 응모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