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나쁜 듣기 뮤비 가사 (with 윤상) - 2012 월간 윤종신 10월호


윤종신 나쁜 듣기 뮤비 가사 (with 윤상) - 2012 월간 윤종신 10월호입니다.

윤종신은 2010년 3월부터 매달 싱글앨범을 내기 시작했는데 곡들이 많이 쏟아져나오면서 앨범의 수명도 줄어들어 타이틀곡 말고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고, 앨범작업을 할 당시와 발매시기의 차이에서 오는 괴리감등으로 해서 평소 느끼는 감정적인 부분들을 그때그때 즉흥적으로 발표하는 형식을 취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시작했다고 해요.


이번 달은 윤상과 함께 작업한 "나쁜"인데 윤종신은 윤상을 동경해서 꼭 그의 곡을 받고 싶었답니다. "나쁜"의 설명에 보면 1990년에 윤종신이 데뷔했을 때부터 그를 동경했고 이후 작업팀이 달라서 함께 할 기회가 없었지만 계속 기회를 보다가 2000년에 다시 부탁을 했으나 곡이 잘 나오지 않는다며 번번히 윤상으로부터 거절을 당했다가 드디어 21년만에 곡을 받아 앨범을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랜 사연 끝에 나온 "나쁜"은 윤상 작곡, 윤종신 작사, Produced by 윤상, Strings arranged & conducted by 박인영, Drum 신석철 Bass 한가람 Guitar 조정치 Rhodes piano 유희열 Keyboard 윤상의 작업입니다.

노래에 가사가 딱딱 안맞는 점이 조금 귀에 거슬리지만 마치 드라마의 OST처럼 호소력 있는 멜로디에 무려 5분9초의 긴 곡입니다. 중간에 충분한 간주와 후주를 넣어 연주자들의 연주기량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게 했고 90년대식의 마이너발라드를 하고 싶었다고 해요. 


 윤종신 나쁜 뮤비를 감상해 보시고 좋은 노래는 mp3 음원을 구입해서 들어주세요. 
윤종신 나쁜 동영상 전곡이 아래 링크에서 무한 자동재생 반복재생됩니다.

윤종신 나쁜 뮤비 : 출처 유튜브

[윤종신 나쁜 (with 윤상) 2012 월간 윤종신 10월호 가사]

http://www.melon.com/cds/song/web/songdetailmain_list.htm?songId=3921445




윤종신 나쁜 듣기 뮤비 가사 (with 윤상) - 2012 월간 윤종신 10월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