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4 톱10의 모든 것 - 최근사진 프로필 동영상


슈퍼스타K4 톱10의 모든 것, 프로필 최근사진 동영상입니다.


관련글 - 슈퍼스타K4 9회 다시보기 탈락자 심사평 (10월12일 방송)


슈스케4 생방송을 앞두고 한참 열심히 트레이닝을 하고 있을 톱10의 최근사진 포스터를 엠넷에서 공개했어요. 지난주에 보여주었던 톱텐의 춤영상은 이렇게 옷을 입고 찍었던 것인가 봅니다. 


여기에는 지난주에 톱10으로 확정된 10명 (계범주, 김정환, 딕펑스, 로이킴, 볼륨, 안예슬, 유승우, 이지혜, 정준영, 허니지)의 사진이 있고, 추가 합격으로 스포일러가 유출되었다가 삭제된 연규성과 홍대광 사진 포함입니다. 


슈스케4 톱10의 최근 사진과 간단프로필, 그리고 톱텐이 출연했던 동영상 모음입니다. (이하 가나다순)



계범주 (누소울 Nusoul)


1991년 11월 8일생, 호원대학교 실용음학과 재학중, 뉴블락베이비즈 멤버, 어반플레닛 멤버 미니홈피 트위터

계범주는 누소울이라는 이름으로 이미 활동하고 있는 가수로 자기 앨범도 여러 장 냈고 인디밴드 활동을 겸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뽑은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이고, 끼가 넘치면서 노래의 기본기가 탄탄하면서 남자다운 미성을 갖고 있어요.


빨간 땡땡이 반바지에 형광연두색 안경을 쓰고 항상 튀는 패션으로 눈에 띄었는데 차분한 이미지로 바꿔서 포스터를 찍었군요. 계범주 아닌 것 같아요. 스타일리스트가 누군지 아래에 나오는 다른 슈스케4 톱텐들의 사진도 본래의 이미지와는 전혀 안어울려요.^^;;; 


관련글 - 슈퍼스타K4 (슈스케4) 계범주 - 강력한 우승후보



김정환


24세. 미국 버클리 음대 재학중 군복무를 위해 귀국, 705특공연대에서 복무하던 중에 슈퍼스타K4 육군예선을 거쳐 톱10까지 올라왔어요. 에디케이 Eddy K 라는 이름으로 가수로 활동했었고 닥터심슨의 곡에 피처링하기도 했습니다.


군복무중에 음악을 계속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본인은 무척 기쁘겠지만 주위에서 질투의 시선이....(군대표로 참가하는 거라 지금도 복무중으로 인정되고 있거든요^^)


김정환은 예선 때부터 이승철 심사위원이 우승후보로 점찍었고 본인도 목표가 우승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군복을 입고 짧은 머리로 나왔었기 때문에 점잖다고 착시현상을 일으켰었던 것 같아요. 그 후에 보여주는 모습에서는 이 분도 상당한 끼를 보여줍니다. 포스터 사진만 봐도 진정한 나쁜 남자의 이미지가 솔솔 풍기네요. 눈빛이 장난이 아닙니다.


관련글 - 슈퍼스타K4 우승후보 김정환 - 입대전 동영상, 슈스케4 출연장면, 닥터심슨 스케치




딕펑스 : 김태현(보컬), 김현우(피아노), 김재흥(베이스), 박가람(드럼) 모두 1987년생


딕펑스도 이미 인지도가 있는 인디밴드입니다. 공식사이트

즐겁고 유쾌하고 신나는 편곡과 노래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었었는데 마지막 라이벌미션에서 김경호의 금지된 사랑을 경쾌한 이미지로 편곡했다가 망해버려서 탈락했다가 한 번의 실수로 떨어뜨리기엔 아깝다며 심사위원들이 지명해서 톱10에 오르게 된 그룹이예요. 


밝고 빠른 곡은 잘 하지만 느리고 분위기있는 곡에서는 한계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후 어떻게 극복하는지가 관심의 대상입니다.

관련글 - 딕펑스 노래 듣기




로이킴 (본명 김상우)


20세. 올 가을에 미 조지브라운대학 입학예정이었다가 휴학하고 슈퍼스타K4에 참여한 최고의 엄친아.

로이킴도 스타일리스트가 실패한 패션이네요. 누리꾼들은 급노화했다고 난리였지요.

예선 때는 음정이 불안하고 진성과 가성을 넘나들며 그리 인상적인 노래를 들려주진 못했었는데 정준영과의 라이벌미션에서 파워넘치는 중저음으로 밀어붙여 합격을 따냈습니다. 생방송에서 솔로로서 얼마만한 기량을 보여줄지가 관전포인트.




볼륨 (Volume)


이다솜(1987년1월19일생), 임선아(1985년12월2일생), 임나래(1986년7월7일생) 사진 순서

서경대학교 연극영화과 동문들로 2009년에 앨범 "선물"을 내고 데뷔한 그룹입니다. 2008년 MBC 대학가요제에 쓰리줌마(3Zumma)y라는 이름으로 참가해서 본선에 올랐습니다. 


작년 슈퍼스타K3에도 참가했다가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1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재도전해서 올해 톱10에 합격하면서 닭똥같은 눈물을 흘리면서 기뻐했어요. 1년동안 아르바이트 하면서 번 돈으로 멋진 의상을 세트로 맞추고 나와서 조화로운 화음과 팀워크를 보여주었습니다. 스스로도 자신들의 노래가 좀 올드한 것이 아니냐는 문제의식을 갖고 있어서 얼마나 "노티"를 벗고 신선한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인가가 관건.




안예슬


원주치악고등학교 2학년생. 학교에서 밴드활동을 하고 있어요. 예선 때 학교기타라며서 들고 나왔었죠. 생긋 웃는 인상으로 시청자들로부터 약간 4차원적인 귀요미로 불리고 있지만 벌써 남자친구도 있다고 공개했어요. 학교밴드 할동을 함께 한다고. 콜라보 미션에서는 가사실수로 탈락했다가 다시 올라왔고 라이벌미션에서 오서정을 이기고 톱10이 되었습니다.


과거에 안면마비가 된 적이 있어서 고생했지만 자기 별명이 안면마비라며 웃을 수 있을 정도로 지금은 다 나은 상태, 수준급의 기타실력과 선천적인 리듬감각을 보여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는데 성량이 필요한 곡이 나온 적이 없어서 가창력 면에서 어느 정도 역량을 보여줄 지가 관심의 대상입니다.




유승우


천안 성환고등학교 1학년. 올해 슈스케4 톱10 중에 최연소. 학교를 일찍 들어갔다고 하니 16세.


바가지 머리와 귀여운 인상으로 참자자들로부터 귀여움을 듬뿍 받으며 누나팬을 많이 확보했어요. 기타와 노래실력으로 예선 때 이승철 심사위원이 어릴 때 나를 보는 것 같네요. 톱10에 들겠다는 말을 들었는데 본인 목표는 우승.


라이벌미션에서 밤샘연습 후유증으로 목이 잠겨서 김정환과의 레전드무대를 기대했었는데 안타깝게 되었다가 심사위원 지명으로 부활, 톱10이 되었습니다. 할머니의 영향으로 노래를 배웠다고 하는데 아래 동영상을 보면 춤도 덩실덩실 춥니다. 강력한 우승후보인 계범주와 김정환을 누르고 우승할 수 있을 것인지.




이지혜


서울 송파구 한림예술고등학교 3학년. 나이는 안예슬과 동갑이라는 것 같아요. 안예슬은 고2. 

슈퍼위크 때 거울공주, 막말 여고생 등의 별명을 얻으면서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듣지 못했습니다. 항상 뭔가 불만인 듯한 표정을 짓고 있는데 노래할 때만은 의외의 반전을 보여주면서 합격했습니다. 


윤미래 심사위원으로부터 목소리가 예쁘다는 평을 들었고 실제로 음색도 고운데 그간 보여준 인상을 어떻게 극복할 지가 주목의 대상입니다.




정준영


24세. 미니홈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태어나 부모님 일 때문에 가족이 전부 인도네시아, 중국, 프랑스, 일본 등지로 옮겨다니면서 살았다가 17살에 독립하고 19살에 한국에 혼자 와서 알바왕 소리를 들을 정도로 여러가지 알바를 하면서 밴드활동중입니다. 스스로 돌아이라고 말하면서 애초부터 4차원 왕자라는 별명을 얻으며 일거수일투족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최고의 화제인물. 톱10에 들어 합숙소에 갈 때도 기타 안에 담배를 숨기는 등 항상 의외의 행동을 해서 사람들을 웃겨줍니다.  


이승철 심사위원으로부터 예선 때 진지하지 않았다, 되면 되고 아니면 말고 하는 식이었다는 심사평을 들은만큼 그동안 작곡과 밴드활동을 하면서 노래해 온 경력을 얼마나 진지하게 보여줄 수 있을 지가 관건. 




허니지(허니G)


허니브라운의 배재현, 권태현과 박지용(G)이 합해 새로 만든 그룹. 허니브라운의 한찬별이 탈락하고 남은 2사람에 박지용을 더해 새로운 그룹을 만들면 어떻겠냐는 심사위원의 제안(거부할 수 있을까요?)에 따라 만들어진 그룹.


실력파여서 팀웍을 갖추고 제대로 붙으면 실력이 쭉 올라갈 것 같은 느낌의 그룹입니다.




연규성(왼쪽)

1979년생.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 두 아들의 아빠. 

현재 활동중인 가수인데 연축성 발성장애로 고생하고 있어 이승철 심사위워이 몇 번이나 꼭 지금 노래해야겠냐면서 만류하다가 실력있는 스트라이커의 노래를 더 들어보고 싶다면서 합격. 뛰어난 가창력으로 무게 있는 노래도 무난하게 소화하고 있어 팬이 많음. 홈페이지에 가면 그동안 부른 노래들을 들어볼 수 있어요. 바로가기


홍대광(오른쪽)

28세. 동아방송대학 영상음악과. 홍대 길거리 가수

어려운 가정형편에서도 계속 노래해온 노력파. 라이벌미션 때 연규성과 팀이 되어 말리꽃을 불렀는데 누가 더 잘했다고 할 수 없을만큼 잘 불렀으나 한 명은 꼭 탈락시킨다는 규정에 의해 탈락했다가 심사위원 지명으로 부활 파이널디시전에 갔다가 연규성과 함께 합격 여부가 나오지 않고 끝났어요. 




슈퍼스타K4 톱10의 춤영상과 그동안 불렀던 곡중에서 1곡씩을 뽑아서 모았습니다. 실제 실력이 어떤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 사용법




[재생목록] 가나다순

1. 톱10 소개영상 - 춤

2. 계범주 - 한영애 누구없소

3. 김정환 - 자작곡 2 Years Apart, 박진영 Honey

4. 딕펑스 - 조용필 킬리만자로의 표범 외

5. 로이킴 - 이문세 빗속에서

6. 볼륨 -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캔디맨

7. 안예슬 - 에이브릴 라빈 Why, 화요비 이런 밤

8. 유승우 - 불나방 소세지 클럽 석봉아

9. 이지혜 - 이선희 인연

10. 정준영 - 브리즈 뭐라할까

11. 허니지 - 박진영 너뿐이야

12. 연규성 홍대광 - 말리꽃 (라이벌미션)



지난 방송에서 연규성과 홍대광의 탈락여부가 공개되지 않은 채 끝났는데 연규성과 홍대광의 프로필이 티빙 톱10 란에 올라오고, 홍대광이 합숙장소에 있는 모습이 찍힌 사진들이 여러 장 나오면서 톱10이 아니라 톱12라는 추측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성격이 비슷한 사람들을 라이벌미션에 한 팀을 만들고, 아둥바둥 경쟁하는 모습을 찍으려고 한 명은 꼭 탈락시킨다면서 위기감을 주더니만 실력있는 사람과 인기인을 떨어뜨릴 수 없으니까 참가자들의 실력은 다 파악했다면서 심사위원 지명으로 톱10에 올리고... 


그럴 거면 양경석과 최다언에게도 기회를 주었으면 좋았을 것을 시청률 올리려고 사연 있는 사람들 열심히 소개해 놓고 막상 생방송 직전에 탈락시키다니 정말로 악명 높은 슈스케입니다. 생방송부터는 이제라도 그런 잡음 없이 깨끗하고 공정하게 진행했으면 하는 강한 희망이 있습니다. 


 '슈스케4' 생방송은 10월 12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빌딩, 10월 26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을 거쳐 11월 23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최종 결승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엠넷 슈퍼스타K4 많이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 슈퍼스타K4 9회 다시보기 탈락자 심사평 (10월12일 방송)

             슈퍼스타K4 8회 합숙소 소지품검사 방배정 룸메이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