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네 마이 노래 모음 - 칸노요코 카우보이 비밥 OST 불꽃의 미라쥬 OST

야마네 마이 노래 모음 - 칸노요코 카우보이 비밥 OST 불꽃의 미라쥬 OST입니다.


칸노 요코, 야마네 마이, 카우보이 비밥 이 세 가지는 뗄레야 뗄 수 없는데 칸노 요코 모음이라고 가기엔 너무나 방대하고 BGM 성격의 곡들은 애니메이션 안에서 즐기기엔 좋지만 따로 듣기엔 어울리지 않는 곡도 많아서 고민하다가 야마네 마이가 부른 노래만 모았습니다.




[야마네 마이 프로필]

일본어 이름 : 山根麻衣 

영어이름 : Yamane Mai 

본명 : 야마네 미치코 山根美知子

생일 : 1958년 10월 9일 (나이 만 54세)

고향 : 시마네 현 출생

데뷔 : 1979년 3월 싱글인 ‘오전0시’



[칸노 요코 프로필]

일본어 이름 : 菅野よう子, かんのようこ

영어 이름 : Kanno Yoko

직업 : 음악감독, 작곡가

생년월일 : 1964년 3월 18일 (나이 만 48세)

학력 : 와세다대학교

수상 : 1999년 제13회 일본 골드디스크대상 애니메이션부문, 1998년 미키 도리로 광고음악상




야마네 마이의 노래는 카우보이 비밥 엔딩곡 더 리얼 포크 블루스(칸노 요코 작곡)로 처음 접했는데 한 번 듣고는 완전히 반해서 수 없이 반복재생, 일본어 가사를 거의 외울 지경이 된 후 야마네 마이 노래를 더 들어보고 싶어서 음악사이트를 뒤졌는데 구하지 못해서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음악사이트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OST가 거의 올라와 있지 않더라구요. 그러다 유튜브에는 있을 것 같아서 찾아봐야지 하고 있다가 드디어 야마네 마이의 다른 노래를 들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우보이 비밥 엔딩곡인 더 리얼 포크 블루스 The Real Folk Blues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야마네 마이의 다른 노래도 꼭 들어보세요.



[야마네 마이가 지금까지 발표한 앨범 목록]

80년 5월 황혼

85년 7월 Sorry

82년 10월 WILL

84년 4월 THE DAY BEFORE YESTERDAY

84년 5월 달빛 목욕

85년 12월 플라잉 에레환쯔

86년 11월 Embassy

87년 7월 베스트

89년 6월 1958

93년 6월 야마 네 마이 · 쿠보타 하루오 UNIT

96년 11월 BLACK JACK



카우보이 비밥 (1998 년) 

원제カウボーイビバップ

영제Cowboy Bebop


일본문화에 대해서는 드라마나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접한 게 다지만 애니메이션 강국이라는 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든 작품 중 하나가 카우보이 비밥입니다. 칸노 요코라는 천재 작곡가의 합류로 카우보이 비밥은 특별한 애니로 변모했고 이런 정도의 능력자를 애니메이션 OST 작곡에 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에 한 수 접고 들어가지 않을 수 없게 만듭니다. 


카우보이 비밥은 2071년 우주여행이 자유로운 시대에 현상금 사냥꾼의 일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다루면서 간간이 중심 줄거리가 등장하는 형식의 애니입니다. 아직 안 보신 분이 있다면 꼭 찾아보실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불꽃의 미라쥬 (炎の蜃気楼) 2002년 방송


이 작품에서도 야마네 마이와 칸노 요코가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현대를 살고 있는 주인공들이 자신들이 과거 인물의 환생이었다는 점을 깨닫고 힘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판타지물입니다. (아직 못봤는데 재미있을 것 같아요.) 


 카우보이 비밥 OST와 불꽃의 미라쥬 OST외에 야마네 마이가 부른 곡 중에서 계속 듣고 싶은 곡을 중심으로 추렸습니다. 전부 칸노 요코가 작곡한 것은 아니고 다른 애니에 삽입된 곡도 있고 다른 작곡가가 작곡한 곡도 있습니다. 일본어를 할 줄 몰라서 자세한 정보를 모으지는 못했어요. 야마네 마이 노래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은 도움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야마네 마이의 노래를 더 듣고 싶은 분은 유투브에서 山根麻衣 혹은 Yamane Mai 라고 쳐보세요. 야마네 마이의 mp3 음원을 구하고 싶은 분은 아이튠즈에서 Yamane Mai 라고 치면 앨범 목록과 곡이 쭉 뜹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EZMnH2CxtdZjCJ0pXVX8N0kQ2zAzzO6O




[재생목록]

1더 리얼 포크 블루스 The Real Folk Blues - 카우보이 비밥 엔딩 가사해석

2. 칸노 요코 - Time Doing Time

3. 칸노 요코 - Gotta Knock a Little Harder (Movie Ending)

4. 칸노 요코 - Don't bother none (Cowboy bebop OST)

5. 칸노 요코 - やさしいきもち

6. 칸노 요코- Rain (Female Vocal Version)

7. 칸노 요코 - No One's Home

8. 칸노 요코 - Want It All Back

9. 칸노 요코 - Pushing the sky

10. 칸노 요코 - Dr.Black Jack - Invisible Love

11. 야마네 마이- no shana - Vision of Flame

12. 야마네 마이 - Tears of Indigo

13. 야마네 마이 - Mirage of Blaze - Insanity

14. 야마네 마이 - If You

15. 야마네 마이 - Darker than Black OST - No one's home

16. 야마네 마이 - 誘惑されてクーデター

17. 야마네 마이 - 黄昏のバス・ストップ BUS STOP

18. 야마네 마이 - Maybe Tomorrow

19. 야마네 마이 - ーニバル CARNIVAL 

20. 야마네 마이 - SORRY



야마네 마이 노래 모음 - 칸노요코 카우보이 비밥 OST 불꽃의 미라쥬 O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