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탄생3 11회 다시보기 심사평 소울슈프림 한동근 Open Arms (위탄3 12월28일)

위대한 탄생3 11회 다시보기 심사평 소울슈프림 한동근 Open Arms (위탄3 12월28일)입니다.



지난 주에는 위대한 캠프가 마무리 되고 멘토 서바이벌 합격자 명단이 정해졌습니다.


[위대한 캠프 최종 합격자 명단 - 다음 라운드인 멘토 서바이벌에 진출]

10대 그룹 : 박수진 박우철 양성애 여일밴드 전하민 한서희

20대 초반 여자 : 강예린 신미애 성현주 이형은 한기란 그룹(박희주 이혜인 유초롱 이예인)

20대 초반 남자 : 나경원 소울슈프림 안재만 장원석 정영윤 한동근

25세 이상 : 김보선 남주희 오병길 우수 정진철 조선영


한 그룹 당 6팀씩 총 24팀이 선발되었고, 이 중 한 그룹당 3팀씩 총 12팀이 생방송에 진출하게 될 예정입니다. 지난 주에 무조건 나이대별로 사람수를 선발한다는 규칙을 이해할 수 없다는 평이 많았는데 그대로 진행되려나 봅니다. 


제작진에서 4명의 멘토(김태원 김연우 김소현 용감한형제)가 맡게 될 팀을 정해주었습니다.


멘토 서바이벌 합격자들이 그룹별로 장소로 이동해서 멘토를 만남.

10대 - 멘토 용감한 형제

20대 초반 여자 - 멘토 김소현

20대 초반 남자 - 멘토 김태원

25세 이상 - 멘토 김연우



김태원 팀 (20대 초반 남자 그룹) 간담회

김태원 멘토의 좌우명 공개 ~이기로 하다. 국민멘토라는 호칭이 붙어서 부담스러웠지만 국민멘토이기로 하다 라고 태도를 바꿨다고 함.

김태원이 스페셜 멘토로 한 사람을 초빙했다고 하여 서브멘토 김종서 등장하고 참가자들 한 명씩 실력 테스트.


첫실력 평가곡

장원석 : 이별택시 - 김연우

김종서 : 끝까지 감정의 끈을 놓지 않은 것은 좋았고, 제스추어 표정에 고쳐야 할 버릇이 있다.

김태원 : 프로이기로 했으니까 노래실력은 출중하다.

김태원 : 너를 유혹하겠다는 노랜데 왜 그런 표정으로 하나.


소울슈프림 : 그대와 영원히 - 유재하

김태원 : 인상적이었다. 각각이 선봉장이 되어야

김종서 : 개개인이 최강이 되어야 한다.


심사평 나경원 : 골목길 - 김현식

김종서 : 브라보. 보이스가 독특하다. 진성과 가성의 조화가 좋다. 개성시대에 걸맞는 보이스인데 그루브한 곡은 술술 넘어가야 하는데 억지로 하는 느낌

김태원 : 우두머리를 보필하는 2인자 같은 느낌이 든다. 꾸부정해서 그럴까. 1인자가 되어야 한다.


심사평 안재만 : 이승렬 - 기다림

김종서 : 단점이 너무 많다. 감정처리는 좋은데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턱이 들려있으면 긴장이 돼서 좋은 소리가 안된다. 자세교정해야.

김태원 : 입꼬리를 한 쪽만 올리고 있다. 요즘은 모든 사람들이 다 똑같은 표정으로 노래하니까 난 좋다


심사평 한동근 : 2AM - 이 노래

김종서 : 주목하고 있던 친구다.

김태원 : 브라보

김종서 : 뭔지 모르지만 먹먹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한동근 : 현재 짝사랑중. 좋아하는 여자가 있는데 그 사람을 생각하며 불렀다.

김종서 : 퍼펙트한 감정이입이다.


첫실력 평가곡을 부른 후 3일 후에 다시 멘토와 멘티가 만나 멘토 서바이벌 최종미션을 공개함. 1:1 라이벌 듀엣 미션

한 달 동안 연습한 후 2팀이 1:1로 한 미션으로 경쟁하고 한 팀은 합격, 한 팀은 탈락하게 됨.



[20대 초반 남자 그룹 라이벌 명단과 미션곡]

한동근 VS 소울슈프림 미션곡 : 저니 - 오픈 암 Journey - Open Arms

안재만 VS 장원석 미션곡 : 유재하 - 그대 내 품에 (1987)

나경원 VS 정영윤 : 마이클 잭슨 블랙 오어 화이트 Michael Jackson - Black or White


한동근이 구미에서 왕래하기 불편해서 각종 건강식품을 뇌물로 주고 소울 슈프림이 살고 있는 집에 합류해서 합숙함.

20대 초반 남자그룹이 라이벌 별로 편곡회의하는 도중에 김태원 멘토가 부활의 보컬 정동하와 함께 방문해서 조언해줌

나경원은 쉬는 날에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 작은 연습실에서 숙식하면서 준비하고 있다고.

한동근은 구미집에 돌아감. 고질병 (간질) 약을 안 먹으면 1주일만에 증상이 나오는데 지금 즐기는 일을 하니 좋다고.

안재만은 대전에 식당에서 아르바이트 하시는 어머니를 보러 감. 헌혈카페에서 일하는 아들의 모습을 방송에서 보고 가슴이 아팠다고 하심.




[라이벌 듀엣 미션 - 라이벌 미션 최종경연]

2000석 규모의 공연장에 심사위원 3명 김태원 김종서 박완규만 참석해서 심사




관련글 - 소울슈프림 한동근 Open Arms 오픈 암즈 동영상, 심사평 (위대한 탄생3 12월28일)

관련글 - 정영윤 나경원 Black or White 블랙 오어 화이트 동영상, 심사평 (위대한 탄생3 11회 12월28일)

관련글 - 장원석 생방송 진출 - 안재만 장원석 그대 내 품에 동영상, 심사평 (위대한 탄생3 11회 12월28일)



나경원 VS 정영윤 : 블랙 오어 화이트 Black or White - Michael Jackson 마이클 잭슨

원곡에 엘비스 프레슬리의 하운드 독 Hound Dog, Reddy Teddy까지 접합시켜 락앤롤 느낌으로 편곡해서 부름


나경원 정영윤 심사평


김태원 : 오우

김종서 : 잘 했다

김종서 : 서로의 배려가 있었다. 하모니를 보여주려는 노력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단점은 시동이 늦게 걸렸다. 초반에는 긴장했다. 편곡 아이디어 센스 좋다. 개성이 다른 보컬을 잘 믹스했다. 개성도 살고 하모니도 살고.

박완규 : 정영윤씨. 본인이 실수한 거 알아요? 시작했을 때 노래가 질질 끌려서 박자 놓치는 줄 았다. 장점은 힘이 좋다. 끝. 단점은 힘만 믿고 리듬을 못탄다.

김종서 : 나가수에서 떨어진 게 그렇게 한이었나? (박완규에게 농담)

박완규 : 목소리가 가늘다고 걱정하지 말고 준비가 되어 있고 즐길 줄 아는 모습이다. 단점은 가볍다. 한 명은 가볍고 한 명은 무거워서 멋졌다

김태원 : 팀으로는 좋았는데 무대를 즐겼던 건 나경원, 무게는 정영윤이었다. 결승 수준이다.

박완규 : 기존 가수 이상의 가창력과 표현력이다.



안재만 VS 장원석 : 그대 내 품에 - 유재하 (1987)

동갑내기 두 사람. 둘이 사귀냐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잘 어울림

박완규 : 이 친구들 예쁘장하다. 시즌1 김태원 멘토스쿨하고 다르네


안재만 장원석 심사평


김종서 : 눈물 날 것 같다. 처절하다. 안재만은 턱을 올리지 말라고 했었는데. 호흡을 지배해야 무대를 지배하는데 그러게 못했다. 장원석은 목소리가 타고난 것도 있지만 모성애를 자극하는 보이스의 장점을 잘 살렸다.

박완규 : 안재만 장점은 곡을 쓰는 게 낫다. 노래보다. 너무 노래를 알고 부른다는 티가 난다. 그러면 너 잘 나셨어요 하고 들린다. 너무 자기 세계로 갔고 그걸 들켰다. 장원석 치명적인 단점은 언제 목소리가 뒤집힐 지 음이탈이 날 지 기대감을 갖게 하는 느낌. 감정전달 곡에 대한 고유한 느낌 전달력은 더 낫다.

김태원 : 분위기는 아름다웠지만 가창력이 뛰어나지는 않았다. 장원석은 여자들에 둘러싸여서 노래하는 다비드 상처럼 신같은 느낌이 든다. 잘 봤다.

김종서 : 얘네는 너무 긴장했다.

박완규 : 곡이 어려웠다 (김태원을 보며. 김태원이 선곡했으니까)

김태원 : 이 곡을 통과하면 인생에서 더 이상 어려운 곡은 없을 거다 ^^;;;



한동근 VS 소울슈프림 : Journey - Open Arms (저니 오픈암스)

6명의 화음으로 시작.


소울슈프림 한동근 Open Arms 심사평


김종서 : 기립박수. 한 명의 관객처럼 들었다. 감사하다. 배려가 돋보였다. 라이벌인데 아름다웠다. 원곡이 명곡이라 잘해야 본전인데 새롭게 재탄생한 느낌. 편곡 좋았다. 전반적으로 안정감이 좋았다.

김태원 : 김종서도 우리나라 가요계에서 까다로운 친구로 통하는데 극찬하는 거 25년만에 처음 본다

박완규 : 김종서 형님께 반박하겠다. 조영석(소울슈프림)씨는 안정감이 안 느껴졌다. 몰입해서 들으려고 했는데 다 풀어서 부르니까 어휴 재미없다고 생각. 솔로로는 부족하지만 다섯명이 한 목소리인 것 같은 것은 좋다. 문제(?)의 한동근씨. 심사평을 명확하게 썼다. 장점은 ?, 단점은 ! 장점이 물름표인 이유는 지금도 계속 궁금하게 만들어서. 단점 느낌표는 본인만의 느낌표가 없다는 것. 이 느낌표가 한동근의 느낌표였으면. 글로벌 스탠다드의 느낌이 있는 가수지만 KS 마크로 끝날 수도 있다. 열심히 해야 한다.

김태원 : 이 조가 가장 신경이 쓰였다. 수고했다.



[20대초반 남자그룹 라이벌미션 합격자, 탈락자]

합격자 3팀 : 나경원 장원석 한동근 (생방송 진출자)

탈락자 3팀 : 정영윤 안재만 소울슈프림


한달 동안의 준비와 라이벌 미션이 힘겨웠던 듯 참가자들은 모두 눈물을 흘리며 상대의 탈락을 아쉬워했습니다. 오늘 방송한 라이벌 미션곡 mp3 음원은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의 음악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송은 2013년 1월 4일입니다. 10대, 20대초반 여자, 25세 이상 그룹의 라이벌 미션이 이어집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