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근 탈락. 최예근 Price Tag 동영상, 심사평 (최예근 프라이스 태그 동영상, 심사평)


최예근 탈락. 최예근 Price Tag 동영상, 심사평 (최예근 프라이스 태그 동영상, 심사평)입니다.


양현석 : 50대 50?

박진영 : 둘 다 음악성이 뛰어나다. 누가 뮤지션에서 가수로 변신할 것인가.



앤드류최 : 저도 모르는 코드를 치니까. 진짜 천재죠.

최예근 : 음악적으로도 도움을 주시고 친하게 잘 지내는 사이인데 1대1 대결을 펼치니까 이상해요.



최예근 Price Tag 최예근 프라이스 태그 (제시 제이)


최예근 : 원래 피아노로만 편곡을 했었고 노래로만 제 색깔을 보여주었는데 이번에는 무대가 커진만큼 무대연출로도 표현하고 싶었다. 세상에 있는 빈부격차를 표현하기 위해서 이쪽에는 돈이 많은 사람들만 있고, 이쪽에는 가난한 사람들만 있는 그런 무대연출도 해봤고 돈 때문에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는 사람들의 모습을 무대에 담았다. 부유하게 살고 있는데도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다. Price Tag에서 제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전해진다면 만족스러운 무대가 될 것 같다.



최예근 Price Tag 동영상 보기




최예근 Price Tag 심사평


보아 :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즐기면서 무대를 봤다. 최예근 전체적인 무대까지. 가사를 이용해서 꾸민 무대도 재미있었고 중간에 스케일 하는 부분도 굉장히 어려운 건데 잘 했고. 최예근은 일단 편곡이 기존의 프라이스 태그와 너무 다르게 최예근의 스타일로 불러서 보기 좋았다. 앤드류최는 춤을 출 거라고는 전혀 생각 못했다. 신나는 노래와 퍼포먼스 보기 좋았다. 청혼까지 할 줄 몰랐다.


양현석 : 최예근은 굉장히 독특하게 생긴 디자인의 쇼파를 보는 것 같다. 너무 독특한 고가의 소파인데 보기에는 좋지만 막상 앉기에는 좀 불편해보이는 쇼파? 최예근이 대단한 스킬을 부리고 테크닉을 부리지만 막상 그걸 마음으로 듣기에는 조금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어쩔 수 없이 드는 건 사실이다. 앤드류최는 30대 중반으로 기억하는데 성공의 기준이 뭔가? 사랑하는 걸 하는 거라구요. 제가 듣고 싶었던 답이다. 대부분 돈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정답을 말했는데 행복하게 사는 게 가장 큰 성공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늘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 하고 30대 중반까지도 음악을 즐기면서 하는 모습이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박진영 : 최예근에 대한 평가는 형 의견과 거의 똑같다. 들으면서 어떤 조언을 해줄까 생각했는데 말하듯이 노래하는 가수들의 음악을 들어보면 좋겠다. 기교없이 화려한 테크닉 없이. 한국에선 유재하, 서양에선 비틀즈. 노래할 때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나야지만 가슴에 오지 않을까.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있느데 가창력이 없는 사람 중에 성공한 가수는 많은데, 가창력이 있는데 말하는 것같은 느낌이 없는 사람이 성공한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본다. 그 부분을 조언하고 싶다. 앤드류최는 노래를 정말 잘 한다. 그 부분을 알고 부를 때는 정말 잘 한다. 어셔 노래를 해서 이야기하자면 어셔는 3집 앨범 이후로 발성이 열리면서 정말 대다수가 되었고, 그 전에는 노래는 잘 했지만 호흡과 발성이 눌렸다. 음악해석 능력은 정말 뛰어나고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 하는 건 부럽다.


최예근 Price Tag 심사결과

SM : 앤드류최

JYP : 최예근

YG : 앤드류최

최예근 패배. 이후 패배한 4팀 중 문자투표와 심사위원 와일드카드로 구제받지 못해서 최예근 탈락


개인적으로 최예근의 탈락이 무척 아쉽습니다. 재능이 넘치는 참가자였는데. 제일 황당한 건 심사평이었습니다. 이날 전까지의 무대에 대한 심사평에서 한번도 지적받지 않은 문제를 지적받고, 그것도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주관적인 느낌의 문제였다는 대목에 동의하기 힘드네요. 심사위원들이 코치역도 겸하고 있는데 최예근에게 가사전달력의 문제가 있었다면 중간에 어느 시점에선가 지적을 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천재적인 편곡능력과 독자적인 해석능력을 칭찬했었는데 받아들이는 최예근은 아 이 방향으로 가야겠구나 하고 생각했었을 것 같습니다. 더구나 준비과정의 방송내용을 보면 최예근은 노래가사를 무대연출에 활용할 정도로 노래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어쨌거나 이번 무대가 마지막이 아니니 최예근양. 계속 노력해서 좋은 음악가가 되길 바랍니다.




최예근 탈락. 최예근 Price Tag 동영상, 심사평 (최예근 프라이스 태그 동영상, 심사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