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2 5회 다시보기 심사평 - 방예담 Love, 최희태 조금씩, 최예근 난 여자가 있는데 (케이팝스타2 12월16일)


K팝스타2 5회 다시보기 심사평 - 방예담 Love 러브, 최희태 조금씩, 최예근 난 여자가 있는데 (케이팝스타2 12월16일)입니다.


[본선 2라운드 랭킹 오디션 - 본선 1라운드 통과자 84명 모임]

이번주는 지난 주에 이어서 랭킹오디션 두번째 시간입니다. 본선1라운드를 통과한 84팀이 비슷한 특성을 가진 사람끼리 조가 되어서 차례로 노래를 부르고 랭킹을 매기는 미션입니다. 지난주에 신지훈이 벤 (Ben - Jackson5)을 불러서 호평을 받으면서 방송이 끝났습니다.



3조 색깔있는 가능성 조 (신지훈 방예담 신경민 박소연 퍼스트원 손예음)


신지훈 심사평 (신지훈 벤 Ben - Jackson5) 신지훈 Ben 동영상은 지난 주 분량에 있음.


박진영 : 이제 인정해야겠다. 잘할 줄은 알았지만 짧은 기간안에는 안 될 것 같았는데 내 판단이 틀렸다. 어떻게 저렇게 성의 없이 두성을 내지. 두성이 뭔지도 모를 것 (신지훈이 정식으로 노래를 배운 적이 없는데도 편안하게 두성을 내는 것을 두고 하는 칭찬. 박진영은 대충(?) 부르는 노래가 잘 하는 거라는 소신을 갖고 있음)


방예담 심사평 (방예담 러브 Love - 냇킹콜)

(남자 서울 신석초등학교 4학년 11세)

음악가인 아버지(부모님은 CM송 가수 방대식, 연극이 끝난 후를 부른 정미영씨)가 기타반주를 해주고 하모니카로 전주를 불며 시작. 중간에도 간간이 하모니카 연주 삽입하며 율동도 하면서 리드미컬하게 노래를 부름


보아 : 방예담의 윙크와 하트 발사에 쓰러짐

양현석 : 이 묘한 감정이 뭘까. 눈물이 나려고 한다. 슬퍼서도 아니고 기뻐서도 아니고 이런 감정은 처음이다. 그루브감이 뛰어나다. 음감 피치 다 좋다. 고맙다.

보아 : 하모니카 잘 분다. 진성과 가성을 넘어갈 때 소리가 좋다. 그런데 음정이 중간중간에 좀 불안하니까 잡아주면 좋겠다.

박진영 : 오늘은 노래를 잘 못했다. 잘 못해야 한다. 숨을 가슴으로 쉬다가 복식호흡으로 바꿨으니까 익숙해지려면 몇 달 걸릴 거다. 호흡을 바꿔서 볼륨이 2배로 커졌다. (1:1 밀착오디션에서 복식호흡을 배우느라 누워서 발성하는 연습을 함)


김민정 심사평 (김민정 롤링 인더 딥 Rolling In The Deep - Adele 아델)

댄스신동. 청심환 먹고 왔다고. 지난 번에는 춤에 비해 노래가 모자랐다는 평을 받았음. 노래 후에 춤을 춤.

관련글 - 아델 Adele - Rolling in the Deep 가사해석 (지난 시즌 우승자 박지민이 불렀던 곡)


박진영 : 말이 안 나오긴 처음이네요. 프리스타일인데 정말 잘 춘다.

양현석 : 보아씨가 생각난다. 보아씨도 11살 때 이런 춤 못 췄을 것 같다. 이런 친구들을 천재, 영재라고 부른다. 방예담과 김민정을 YG로 데려가고 싶다.

박진영 : 방예담군. 둘이 나중에 사귀어서 결혼하면 어때요? 국가에서 커플로 지정해야 한다.

보아 : 풀 땐 풀고, 조일 땐 조이는 걸 잘 한다. 노래는 좀더 노력해라

박진영 : 춤 출 때는 누구 흉내를 안 내는데 노래할 때는 횽내를 낸다. 자기 스타일을 찾아라


박소연 심사평 (나이 14세) - 보아 Eat you up, 세븐 Better together, 미쓰에이 터치 Touch

본선 1라운드에서 그룹으로 나왔다가 혼자 합격했음

어렵다는 보아와 세븐의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춤. 섹시댄스까지. 완전히 압도


양현석 : 앞의 참가자들이 너무 어려서 (신지훈 방예담 김민정 11세) 성숙해 보이지만 중1. 춤에 탁월한 몸매. 춤은 솔직히 말하면 기존 가수보다 나은 점이 많다.

보아 : 3곡 다 다른 스타일의 노래인데 표현력이 특출난 친구다. 세상을 놀랄만한 노래를 한 번쯤 하지 않을까. 걸그룹을 만들면 꼭 넣고 싶다

박진영 : 생각보다 노래를 잘 해서 놀랐다. 터치를 느리고 부드럽게 출 수 있다는 데 놀랐다

양현석 : 노래를 많이 못들어서 아쉽다


신경민 손예음 퍼스트원이 노래하는 영상은 짧게만 스쳐 지나감


합격자 : 방예담(1위) 김민정(2위) 신지훈 김연비 손예음 박소연 (퍼스트원 중 2명만 합격)

탈락자 : 7위 신경민부터



남자 악기조 (윤주석 최희태 하민성 맥케이김 최영수 소울킹(3인조 레게그룹) 신병관)

실력파들을 모은 조. 죽음의 조라고 불림


하민성 심사평 (베트남계 독일인) 하민성 아이 니드 어 걸 I Need A Girl

스스로 기타를 치면서 노래함


보아 : 좀 졸렸다. 고음으로 끌어줘야 하는데 중저음밖에 없다

박진영 : 중저음은 정말 잘 한다. 음역대가 낮다면 음역대에 맞게 고음을 내면 된다. 이대로는 한계가 있다.

양현석 : 이하동문. 좋은 점은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편곡라인이다. 다음에는 본인의 고음 스킬을 보여주어야 한다.


맥케이 김 심사평 (미국) 맥케이킴 아이 두 I Do

고음 부분을 가성으로 계속 가성으로 처리함


박진영 : 밀착오디션을 한 사람은 조언한 걸 고치려고 했느냐를 보는 건데 육성으로 낼 수 있는데 왜 다 가성으로 내나

보아 : 팝송이 편하겠지만 가요에 도전한 것은 좋았다.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단조로왔다

양현석 : 저는 좋았다. 기타연주와 노래의 밸런스가 좋다. 자연스러운 그루브가 있다. 노래도 잘 안들었다. 너무 좋아서


최희태 심사평 - 자작곡 최희태 조금씩


양현석 : 처음 시작할 때 조금씩이 현진영의 안개비와 똑같다. 조금씩이라는 가사가 너무 많은 반복이다.

보아 : 자작곡이라고 다 좋은 건 아니다. 가산점이 있는 건 아니다. 지루했다.

박진영 : 싱어송라이터 가능성이 있다. 무슨 말을 하려는지는 알겠다. 천천히 다가오는 널 용서할 게 이런 쓸데없는 구절이 없어야 한다. 엉뚱한 얘기다. 배신감을 느꼈다. 그러나 코드 진행 등에서 창작센스가 좋다.


윤주석 심사평 (별명 곰돌이 푸우) 윤주석 죽일 놈 - 다이나믹 듀오


박진영 : 제 친구중에 음치가 있는데 오늘 그 친구보다 못했다. 걔는 음치인데 진짜로 부른다. 주석씨가 입으로 노래하면 우리는 귀로 듣는다. 가슴으로 노래하면 가슴으로 듣는다. 오늘은 쇼 오프 Show Off 같았다. 장기자랑. 가슴으로 노래해야죠. 모든 기교가 감정에서 나와야지 노래 기술을 보이려고 노래하는 게 아니잖아요.

양현석 : 재미있는 건 못했던 참가자가 갑자기 부각되는 경우도 있는데, 윤주석씨는 칭찬이 독이 되었다. 노래하는 동안 자기에게 집중해야 한다.

보아 : 다음에는 진정성을 갖고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달라

심사위원 전원 혹평 일색


최영수 등의 영상을 짧게만 보여주고 지나감

보아 : 이번 조는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가 실력발휘를 못한다

합격자 2명 : 윤주석(1위), 최희태(2위) 7팀중 나머지 5명 탈락



양현석 : 하지만 너무 아쉬워서 최영수 맥케이킴 하민성 신병관 이 네 분은 15초의 시간을 주겠다. 15초 동안 심사위원의 마음을 돌려봐라

4명이 차례로 노래를 함

맥케이킴 - 너뿐이야 (박진영)

최영수 - 고음이 부각되는 노래

하민성 - 그리네이드 (Grenade - Bruno Mars 브루노 마스)

심병관


다시 심사후에 추가 합격자 발표

박진영 : 다음이나 다다음 라운드에서 고쳐질 확률이 높은가가 심사기준이었다. 최영수는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맥케이는 고음에서 머리를 울리는 소리를 조금 냈으니 키워보자.

추가 합격자 : 최영수(3위), 맥케이킴(4위)

탈락자 : 심병관(5위), 하민성(6위)



여자 키보드조 (최예근 외 7명)



최예근 심사평 - 최예근 난 여자가 있는데 (박진영)

댄스곡인 원곡이 감미로운 연주곡의 피아노 전주로 시작. 심사위원들 감탄사 연발


박진영 : 너무 잘 했다. 무슨 흠을 잡아야 할지 모르겠다

양현석 : 소름이 돋았다

보아 : 무대를 보고 듣고 즐기고 있었다.

박진영 : 작년 여자 키보드 3인방이 있었다. 김나윤 백아연 등 3명을 합쳐놓은 것 같다.

보아 : 최예근이 짱이다.



여기까지를 마지막으로 방송이 끝났습니다. 다음주에는 여자 키보드조의 노래가 계속됩니다. 12월23일 4시55분 많이 기대해주세요.



 K팝스타2 (K Popstar 2) 다시보기 무료 - 다음뮤직 핫클립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EZMnH2CxtdYRdcM2QjPc8o6TNELyDCQ4


[재생목록 9곡 - 방송 순서대로] 파란글씨를 누르면 한 곡만 개별보기 할 수 있습니다.

1. 방예담 Love 동영상 보기 심사평 

2. 김민정 Rolling In The Deep 동영상 심사평 

3. 박소연 Eat you up 동영상 보기 심사평 

4. 하민성 I Need A Girl 동영상 보기 심사평 

5. 맥케이 김 I Do 동영상 보기 심사평 

6. 자작곡 최희태 조금씩 동영상 보기 심사평 

7. 곰돌이 푸우 윤주석 죽일 놈 동영상 보기 심사평 

8. 최영수 (Choi Yeongsu) [Man In The Mirror]

9. 최예근 난 여자가 있는데 동영상 보기 심사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