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노 마스 Bruno Mars - Count on me 가사해석

브루노 마스 Bruno Mars - Count on me 가사해석입니다.


이 곡은 2010년 10월에 발매된 첫번째 정규앨범 Doo-Wops & Hooligans에 실린 곡이예요.

국내에는 2011.02.10 에 발매되었어요.

이 앨범에 실린 곡들은 모두 인기를 끌고 있는데 요즘 한창 인기인 Marry You를 비롯해 

Just the way you are, Grenade, Talking to the moon이 다 이 앨범에 실려있어요.


앨범 제목인 Doo-Wops & Hooligans는 두 가지 반대되는 성향을 나타낸다고 하는데

우선 두왑 Doo-Wops 는 1950년대에 유행한 리듬앤블루스(R&B) 스타일로

보컬이 리드하고 허밍풍의 코러스가 어우러지는 형식을 말해요.

브루노의 동영상을 보면 코러스 밴드가 허밍을 넣는 모습이 나오죠 .






리듬앤블루스(R&B)는 1940년대에 미국 중소도시의 흑인 사이에서 일어난 비트감이 강한 팝뮤직이라고 지식백과에 나오네요.

한마디로 비트가 강한 블루스로 보컬이 중심이 되는 곡이라고 정리해볼 수 있겠어요.

블루스의 기원도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니만큼 리듬앤블루스도 그 연장에 있구요. 

(막연하게만 알고 있다가 사전을 찾아보니 정리가 잘 되는 기분이....^^)


이 앨범을 낼 당시 브루노 마스의 인터뷰 기사를 보니

성장과정에서 이 장르의 음악을 많이 들었기 때문에 자신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기교가 없고 단순하고 핵심을 찌르면서 로맨틱한 면이 좋다고 하네요. 딱 브루노 노래 같죠?

동시에 자신은 젊기 때문에 훌리건과 같은 성향도 같고 있어서 이렇게 반대되는 성향을 동시에 제목에 담았다고 합니다.


단순한 멜로디지만 무척 아름답고 가사도 쉬워서 몇 번 따라부르면 금방 외울 수 있을 거예요.


동영상이 너무 재미있네요. 빠뜨리지 말고 꼭 보세요.

첫번째는 어느 나라말인지 도저히 모르겠는데  노래방용으로 제작된 영상이예요. 베트남어인가요?

두번째는 팬들이 직접 손그림을 그려서 동영상으로 만든 거구요. 정말 잘 그렸네요.^^

세번째는 우리나라 가수 이기찬과 지나 G.NA가 함께 부릅니다. 









If you ever find yourself stuck in the middle of the sea,

만약에 그대가 망망대해에서 꼼짝 못하게 된다면


I'll sail the world to find you

내가 온세상을 항해해서 그대를 찾아낼게요


If you ever find yourself lost in the dark and you can't see,

만약에 그대가 암흑 속에서 길을 잃어 볼 수조차 없게 되면


I'll be the light to guide you

내가 빛이 되어 당신을 인도할게요


Find out what we're made of

우리가 어떤 존재인지 생각해 보세요


What we are called to help our friends in need

곤란한 친구를 돕는 사람을 뭐라고 부르는지


You can count on me like 1 2 3

내게 기대요 하나 둘 셋 하면

믿다, 의지하다와 숫자를 세다는 의미를 합쳐서 썼네요^^


I'll be there

내가 갈게요


And I know when I need it

그리고 난 알아요 내가 곤란해지면


I can count on you like 4 3 2

난 그대를 믿을 거예요 넷 셋 둘 하면


And you'll be there

그럼 당신이 오겠지요


Cause that's what friends are supposed to do, oh yeah

왜냐하면 친구들은 그렇게 하는 거니까요 오 예


Wooooh Wooooh Yeah Yeah


If you toss and you turn and you just can't fall asleep

만약에 그대가 뒤척이며 잠에 들지 못할 땐


I'll sing a song beside you

내가 그대 곁에서 노래를 불러줄게요


And if you ever forget how much you really mean to me

만약에 그대가 진정으로 내게 어떤 의미인지 잊기라도 하면


Everyday I will remind you

내가 매일 기억하게 해줄 거예요


Ohh Find out what we're made of

우리가 어떤 존재인지 생각해 보세요


What we are called to help our friends in need

곤란한 친구를 돕는 사람을 뭐라고 부르는지


You can count on me like 1 2 3

내게 기대요 하나 둘 셋 하면


I'll be there

내가 갈게요


And I know when I need it

그리고 난 알아요 내가 곤란해지면


I can count on you like 4 3 2

난 그대를 믿을 거예요 넷 셋 둘 하면


And you'll be there

그럼 당신이 오겠지요


Cause that's what friends are supposed to do, oh yeah

왜냐하면 친구들은 그렇게 하는 거니까요 오 예


Wooooh Wooooh Yeah Yeah


You'll always have my shoulder when you cry

울고 싶으면 언제든지 내 어깨에 기대세요


I'll never let go, never say goodbye

난 결코 보내지 않아요 절대로 안녕이라 하지 않을 거예요


You can count on me like 1 2 3

내게 기대요 하나 둘 셋 하면


I'll be there

내가 갈게요


And I know when I need it

그리고 난 알아요 내가 곤란해지면


I can count on you like 4 3 2

난 그대를 믿을 거예요 넷 셋 둘 하면


And you'll be there

그럼 당신이 오겠지요


Cause that's what friends are supposed to do, oh yeah

왜냐하면 친구들은 그렇게 하는 거니까요 오 예


Wooooh Wooooh


You can count on me cos' I can count on you

그대는 내게 기대요 나도 그대에게 기댈 거니까요









손그림으로 만든 뮤직비디오 넘 재미있어요. 

보면서 따라부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