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정준영 - 먼지가 되어 (슈퍼스타K4 6회 9월21일) 첫번째


먼지가 되어 - 로이킴 정준영이 부른 노래 원곡 (슈퍼스타K4 6회 9월21일)입니다.

먼지가 되어는 슈퍼스타K4의 최고 미남 2인인 로이킴과 정준영이 불러서 극찬을 받은 곡입니다.

슈퍼위크 콜라보레이션 미션이 끝나고 진행된 라이벌 데스매치에서 
엄친아로 꼽히는 로이킴과 정준영이 라이벌이 되어 먼지가 되어를 열창했어요. 
로이킴과 정준영이 나름대로 락의 분위기를 섞어서 편곡도 해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어서 와~ 잘한다 하고 입이 저절로 벌어지게 만듭니다.


그동안 정준영은 잘생긴 외모와 4차원적인 언행으로 주목을 받았고
로이킴도 귀공자같은 외모와 아버지의 재력, 그리고 미국 명문대 입학예정인 엄친아로 화제가 되었지요.
조지타운대학에는 노래를 제대로 해보려고 휴학계 냈답니다, 
이승철이 그 이야기를 듣고는 아니 어쩌려고... 라고 했었어요. ^^

이 때까지는 두 사람이 노래로 크게 뜨지는 못했었는데 이번 방송에서는 실력을 제대로 보여주네요. 
로이킴은 특히 지난 방송에서 제대로 목이 트이지 않아서 가창력이 별론가 하는 의심을 샀었는데 고음까지 잘 올라가는군요.
파워는 정준영이 조금 딸리는 것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꽤~액 하고 질러주어야 할 부분에서 힘이 좀 부치는 느낌이랄까요?
정준영은 현재 인디밴드 활동을 하고 있어서 무대에 더 익숙해보여요. 
록커처럼 노래를 부르네요. 마지막에 Rock & Roll하고 외치고 I Love You, Baby 라고 소리치고
그리고는 또 한번 감사합니당~으로 심사위원들을 웃게 하고....

심사위원 싸이는 심사평에서 
"진짜 가수 같았다, 너무 멋있었다, 노래 편곡 눈빛 제스처 모든 게 멋있었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이승철 심사위원도 정말 잘했다, 환상의 조합이 아니었나 라는 생각이 들어 심사하기 힘들다며 찬사를 보냈어요.
그러면서 둘이 너무 잘해서 심사를 보류하고 넘어가서 또 한 번 시청자들의 원성을 샀다는....^^
데스매치는 두 사람중에 한 사람은 꼭 떨어진다는 건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두 사람이 합쳐서 듀엣으로 데뷔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각자 솔로로 활동하는 것보다 더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조지타운대학은 영영 안녕해야겠지만요...^^

 사진으로 보는 슈퍼스타K4 6회 : 로이킴 정준영 - 먼지가 되어

김광석 노래이야기 


먼지가 되어의 원곡은 작사 송문상, 작곡 이대헌으로 1991년에 이윤수의 앨범 '90 창신동 그리고...에 들어있어요.
그후 여러 가수가 리메이크했었고 1996년에 김광석의 앨범 노래이야기에 실려서 대중적으로 크게 인기를 얻은 곡입니다.
세련된 박자와 허무한 듯이 부르는 김광석의 창법이 노래에 어울려서 한동안 빠져서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 때문에 김광석의 노래를 기억하는 사람이 많은데 원곡인 이윤수의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로이킴 정준영이 부른 곡과 이윤수, 김광석의 노래를 함께 들어보세요.






먼지가 되어 가사


바하의 선율에 젖은 날에는 잊었던 기억들이 피어 나네요

바람에 날려간 나의 노래도 휘파람 소리로 돌아 오네요

내 조그만 공간 속에 추억만 쌓이고 까닭 모를 눈물 만이 아른거리네

작은 가슴은 모두 모두어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바하의 선율에 젖은 날에는 잊었던 기억들이 피어 나네요

바람에 날려간 나의 노래도 휘파람 소리로 돌아 오네요

내 조그만 공간 속에 추억만 쌓이고 까닭 모를 눈물 만이 아른거리네

작은 가슴은 모두 모두어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작은 가슴은 모두 모두어 시를 써봐도 모자란 당신

먼지가 되어 날아가야지 바람에 날려 당신 곁으로



노래를 마치고 Yeah Rock&Roll, I Love You Baby 하는 정준영, 로이킴이 보고 웃고 있네요^^


  비슷한 가수, 노래 더 들어보세요. 나가기 전에 추천손가락  꼬~옥 눌러주세요.   


정준영 로이킴 먼지가 되어 배틀 완전분석 (심사평, 편집의혹)

김광석 노래 모음 연속듣기 (먼지가 되어 원가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