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합격자 심사평 - 성현주, 신미애, 이형은 성대결절 (위탄3 1월4일)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합격자 심사평 -  성현주, 신미애, 이형은 성대결절 (위탄3 1월4일)입니다.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동영상 보기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파란 글씨를 누르면 개별 동영상, 심사평 보기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 강예린 이형은 너뿐이야 동영상, 심사평 - 위탄3 12회 (위대한 탄생3 1월4일 방송)

관련글 - 한기란 성현주 내게로 동영상, 심사평 - 위탄3 12회 (위대한 탄생3 1월4일 방송)

관련글 - 슈가소울 신미애 Queen of the night 동영상, 심사평 - 위탄3 12회 (위대한 탄생3 1월4일)


지난주에는 김태원 멘토가 맡은 20대초반 남자그룹의 멘토 서바이벌이 방송되었고 한동근, 나경원, 장원석이 생방송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지난 글 참조) 이번주는 지난 주에 이어 20대 초반 여자그룹의 멘토 서바이벌편입니다.


그룹별 담당 멘토는 다음과 같습니다.

10대 - 멘토 용감한 형제

20대 초반 여자 - 멘토 김소현

20대 초반 남자 - 멘토 김태원

25세 이상 - 멘토 김연우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20대 초반 여자 그룹 김소현 멘토의 조언 : 노래를 끼고 살았으면 좋겠다. 하루 종일 노래 생각만 하고...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했으면. 열정은 많을 수록 좋고, 무대 위에 있는 나를 객석에서 보는 것같은 냉정함이 필요하다.



특별게스트 전수경 (뮤지컬계의 불꽃 카리스마)이 합류해서 첫 실력테스트 진행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강예린 - 마론인형 (자우림)

전수경 : 음색은 좋아하는데 좀더 즐겼으면

김소현 : 감정표현력이 좋다.

전수경 : 좀 살아본 사람 같다. 좀 놀아봤어?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한기란 - 없구나 (자작곡)

전수경 : 가사 전달력이 부족. 중간에 끊는 게 나쁘다.

김소현 : 거울울 보다가 가 거..울를 보다가로 들린다

전수경 : 노래 내용에 젖었다는 것보다 보이고 싶어하는 노래다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이형은 - Perfectly different

전수경 : 외모와 반전이 있는 목소리다

김소현 : 울지마. 잘 했어. 말하는 것처럼 노래하는 것 좋다.

이형은 : 성대결절이 왔다.

전수경 : 습포, 족욕을 하면 좋아진다

이형은 : 관리와 감정조절을 못해서 아프게 된 것 같다며 눈물 펑펑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신미애 - 도미노 Domino

전수경 : 거의 뮤지컬 출연하는 사람 같다. 몸의 에너지와 노래 에너지가 따로 논다. 저런 복장을 입으면 기대감을 준다. 저건 흑인이다 하는 느낌이 왔는데 춤을 잘 못추나? 이 가사 내용을 다 아나? 가사 내용마다 다 알아요?

신미애 : 떨려서...

전수경 : 생각없이 부르는 것처럼 느꼈다. 이형은은 줄마다 무슨 뜻인지 아는 것 같았다. 그러면 자기만의 독특한 느낌이 나온다.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성현주 - I Want to Hold Your Hand (비틀즈)

전수경 : 나도 너의 핸드를 잡고 싶었어. 손 동작이 노래를 방해하는 것 같다. 결정적일 때 내밀어야 의미가 있지. 시각과 청각이 합해질 때 효과가 난다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슈가소울 - 폭풍의 언덕 (유진)

슈가소울 (멤버 박희주, 이혜인, 유초롱, 이예인)

일동 박수.

전수경 : 솔로만 듣다 화음이 나오니 좋다. 조화로운 소리가 신선하다

김소현 : 짧은 기간에 조화가 될까 걱정했는데 4명이 화음을 넣을 때 좋았다.

전수경 : 외모도 개성이 있고 좋았다.

김소현 : 복권에 당첨된 느낌. 준비도 많이 했고 완성도도 높았다.

전수경 : 일반적인 탄생도 아니고 위대한 탄생을 지켜보려면 뼈를 깎는 고통이 있을 거다. (전수경씨 입담이 정말 대단합니다. 화제의 1분 외에 본 영상을 찾아보면 정말 재미있을 거예요)



[라이벌 조와 미션곡 발표]

이형은 강예린 : 너 뿐이야 (박진영. 2012년. Neo Soul 노래)

슈가소울 신미애 : Queen of The Night 퀸 오브 더 나이트 (휘트니 휴스턴. 보디가드 OST)

한기란 성현주 : 내게로 (장혜진)

한달간 연습기간을 갖는 중에 중간 점검. 스페셜 멘토로 허영생 (SS501). 김소현과 뮤지컬 삼총사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고 함.


이형은 강예린 조 연습 평가

허영생 : 섹시한 느낌이 없다. 보이시한 느낌인데. 한 옥타브 올려볼까. 섹시 시범을 보여줌


한기란 성현주 연습 평가

성현주 면역력이 떨어져서 입술이 다 부르틈. 아르바이트로 학자금을 마련하고 있음.

김소현 : 음정 정확하고 감성적인 것을 갖고 있는데, 두 사람이 노래하는 모습이 따로따로다.


슈가소울 신미애 연습 평가

김소현 : 실망스럽다. 노래방에서 그냥 부르는 것 같다. 활기차던 모습이 100분의 1도 안 나온듯. 신미애에게 너무 치중되어 있고 슈가소울은 뭉뚱그려져 있다. 신미애와 아이들 이건 아니잖아. 미애는 가사도 안 외워오고.

허영생 : 두 팀은 잘 맞나요?

슈가소울과 신미애는 파트 분할 등으로 슈가소울 팀과 의견충돌이 있었음.



한편 뜬금없이 용감한 형제가 멘토인 10대그룹 소식.

용형 : 경쟁은 불가피하고, 음악을 하고 싶어서 온 거니까 무섭고 혹독한 모습으로 보여지더라도 실력을 끌어내겠다. 멘토들이 10대그룹을 안 맡으려고 했었다. 음악에 목숨을 걸어라. 시간이 모자라지만 여러 가지 경험을 해보자.

스페셜 멘토 방문. 신사동 호랭이 (비스트 포미닛 등 여러 가수를 히트시킴)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여일밴드 첫 실력테스트

신사동 호랭이 : 노래보다 이 모습이 더 눈이 간다. 비주얼이 노래보다 더 크다.

용감한 형제 : 메시지가 정확히 전달되어야. 대중성이 없다면 즐겁게 노는 친구로만 보인다. 이러면 생방송은 힘들다.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박수진 - 나만의 그대모습 (서준식)

신사동 호랭이 : 옛날 노랜데 어린 친구가 소화를 했다. 잘 소화하게 생겼다. 그런 감성을 좀더 연구해라.

용감한 형제 : 선곡은 좋았다. 감정을 더 애절하게 불러야 듣는 사람이 아 너무 슬프다 할 것

신사동 호랭이 : 고음은 시스타 효린이보다 잘 한다. 내가 곡 써줄게


한서희 - 춤 (레이디 가가 - 포커페이스 Lady Gaga Poker Face)

신사동 호랭이 : 못 배운 춤이네



다시 20대 초반 여자그룹. 기분전환으로 김소현 멘토가 옷을 선물하고 기념사진.

라이벌 미션을 앞두고 이형은은 영주 집으로. 영주에서 많은 사람들이 응원. 영주 홍보대사가 된 것 같다고. 이형은은 중학교때부터 음대 가고 싶다고 했었는데 부모님이 반대했었다고. 부모님은 위대한 탄생에 나가는 줄도 몰랐다고 함. 이제는 최대한 적극적으로 도와주겠다고 함.


[20대 초반 여자그룹 라이벌 미션]

심사위원 : 김소현, 바다, 바비킴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이형은 VS 강예린 - 너뿐이야 (박진영)

이형은 강예린 심사평

바비킴 : 같이 그룹한 지 5년 된 콤비 같았다. 또 우리 앞에서 하나도 안 떠는 것 같다. 단 비교를 한다면 이형은 눈빛이 나를 확 사로잡았다. 강예린은 우리를 쳐다보는 눈빛이 잘 보이려고 초점이 흔들렸다.

바다 : 강예린은 음색과 갖고 있는 소울이 좋다. 반면에 경직된 긴장감이 있어서 소울을 누르고 있다. 좀더 편안했으면. 이형은 자유형 배영 밑으로 내려갔다 올라갔다 너무 좋다. 외모로는 아직 너무 풋풋한 느낌이다.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슈가소울 VS 신미애 - 퀸 오브 더 나이트 (Queen of the night 휘트니 휴스턴)

노래 자체가 나 잘났다 하는 노래라서 황금뱀 의상을 입었다고.

바비킴 : 벅찼다. 하모니가 잘 맞았다. 5명 중에 1명이 마이크 조절을 잘 모했다. 하모니가 쌓이는 노래는 마이크 조절을 잘 해야 한다. 신미애 율동할 때 어색하다. 슈가소울은 퍼펙트하게 좋았다.

바다 : 신미애는 노래를 잘 할 수 있는 골격을 갖고 있다. 발라드만 할 건 아니지 않나. 슈가소울은 입체적이지 않고 부조를 보는 느낌이다. 이런 화려한 곡을 제자리에 서서 하니 더 어렵다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한기란 VS 성현주 - 내게로 (장혜진)

바비킴 : 그리스 여신 같아요

바다 : 서로 노래하면서 교감했었나, 서로에게 전해준 노래같다. 성현주 컨디션이 한기란 컨디션보다 안 좋아 보였다. 성현주는 동양인이 신비로운 음색을 갖고 있다.

바비킴 : 충분히 솔로와 화음을 했을 때 개성이 풍부했다. 감정을 잘 조절해야 한다. 나도 심사위원이니까 감정 조절을 해야 하듯이. 둘 다 좋았다.

김소현 : 두 사람은 감정만 준비하면 된다고 했는데 정말 잘 했다.


위대한 탄생3 12회 다시보기 

20대 초반 여자 그룹 합격자 (생방송 진출) : 이형은 신미애 성현주

탈락자 : 강예린 슈가소울 한기란


다음 방송은 10대 그룹과 20대 후반 그룹의 라이벌 미션입니다. 1월11일 오후9시50분 많이 기대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