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노 마스 노래모음 연속듣기 Bruno Mars 뮤비 연속재생 브루노 마스 히트곡 모음 브루노 마스 노래듣기

브루노 마스 노래모음 연속듣기 Bruno Mars 뮤비 연속재생 브루노 마스 히트곡 모음 브루노 마스 노래듣기입니다.


브루노 마스가 직접 부른 것과 다른 가수가 불렀지만 브루노가 작곡한 곡이 함께 있어요. 


브루노 마스를 한 마디로 설명하자면 「다재다능한 천재 음악가」라고 할 수 있어요.

팝, 락, 레게, 알앤비, 소울,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소화할 수 있고, 

피아노 기타 베이스기타 드럼 하모니카 콩가 등의 악기를 다룹니다.

그의 노래들은 여러 장르에 걸쳐있고 때로는 어떤 장르라고 표현하기 어려운 복합성을 띄기도 하는데

브루노의 말에 따르면 그냥 「노래」입니다. 

Marry You, Just the way you are, Count on me 에서처럼 

「서정적이다, 느낌이 좋다, 걱정이 없다, 낙천적이다」가 대체로 그의 노래에 붙는 수식어지만 

Grenade, Liquor Store Blues, Talking to the Moon에서는 

실연당한 사람이나 실업자, 애절한 그리움 등 어두운 주제로 노래하기도 합니다.




그의 음악이 여러 장르에 걸쳐있는 이유는 그의 성장배경에서 찾을 수 있어요.

브루노 마스는 예명이고 본명은 피터 진 헤르난데스 Peter Gene Hernandez(1985년10월8일생)입니다.

하와이 호놀룰루가 고향인데 아버지 Pete는 푸에르토리코인으로 브루클린에서 하와이로 이사온 퍼커션주자이고 

엄마 Bernadette는 어릴 때 필리핀에서 하와이로 이민온 훌라댄서 겸 가수로 둘은 공연에서 만났답니다.


브루노의 아버지와 형이예요.


브루노가 두 살 때 통통한 모습이 레슬링 선수 브루노 사마티노 Bruno Sammartino와 닮았다면서 

아버지가 브루노라는 별명을 지어줍니다. 누나 제이미의 말이예요. 

“브루노는 항상 자신감이 넘치고, 독립적이고, 진정으로 강한 의지를 갖고 있고, 야수같았어요. 

그래서 브루노라고 부르게 됐는데 이제 완전히 굳어졌지요.”


브루노 사마티노 Bruno Sammartino


브루노는 나중에 마스(Mars)라는 이름을 추가하는데 

“난 내가 생기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많은 여자애들이 내게 이 세상밖에서 왔다고 했죠. 

그래서 난 내가 화성에서 왔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어요.”라고 하네요.


마스는 6형제 중의 한 명이고 가족들은 전부 음악을 하고 있어서 따로 음악교육을 받지는 않았지만

어려서부터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악기를 접하게 됩니다.


그의 가족들은 무대에서 모타운, 두왑 메들리와 유명한 가수 흉내를 내는 공연을 했어요. 

삼촌이 엘비스 프레슬리 흉내를 전문으로 했는데 3살 때 브루노를 무대에 세워요.

그후 4살 때는 공연팀의 일원으로 일주일에 5일 무대에 서게 되고 리틀 엘비스라고 불리면서 공연팀의 스타가 돼요. 

브루노는 청소년기가 되면서 마이클 잭슨을 레퍼토리에 추가합니다.





엘비스 프레슬리 의상을 입고 춤과 노래를 흉내내는 동영상입니다.

“엘비스의 노래, 춤, 입술이 마음에 들어요”

1990년 영국 다큐멘터리 Viva Elvis와의 인터뷰 내용이예요. 우리나이로 6살 때죠. 너무 귀엽죠?



1992년 코미디 “Honeymoon In Vegas”에서 엘비스역으로 출연한 동영상이예요



전 지구에서 온 다양한 음악이 넘쳐흘러서 호놀룰루는 자라나는 싱어송라이터에게 흥미진진한 곳이었는데 

그의 집은 아버지가 심취한 1950년대의 음악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특히 엘비스 프레슬리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반면에 호놀룰루는 전통적인 사운드 즉 레게, 락, 포크, 팝이 유행했구요.


The School Boys 라는 밴드를 고등학교때 친구들과 결성해서 가족 공연팀과 병행하다가 

2002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하와이를 떠나 로스엔젤레스로 갑니다. 

청운의 꿈을 품었지만 일이 잘 풀리지는 않아요. 

하와이에 있었을 때는 작곡할 필요가 없었지만 로스엔젤레스에서는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해야 했어요.



2004년에 모타운 레코드와 계약했지만 잘 되지 않았고, 

거기서 지금의 작곡파트너 필립 로렌스 Philip Lawrence(아래 사진 왼쪽)를 만나게 됩니다.

(Grenade 공연동영상에 브루노의 왼쪽에서 열창하는 코러스팀이 보이죠. 그 중에서 제일 열심히 노래하던 분이예요.^^)

마스와 로렌스 그리고 가수겸 작곡가겸 엔지니어인 아리 레빈 Ari Levine(아래 사진 오른쪽)은 

The Smeezingtons라는 작곡과 프로듀싱 팀을 구성해서 활동해요.


2006년에 로렌스의 소개로 아틀랜틱 레코드에 방문해서 후에 매니저가 되는 베이셔크 Bay-Schuck를 만나는데 

베이셔크는 브루노의 팀이 연주하는 곡을 듣고는 바로 계약을 제안하는데 실제로 계약이 이루어지기까지 3년이 걸립니다. 

그 기간 동안 베이셔크는 브루노의 팀을 아틀랜틱 레코드 소속의 가수들을 위해 곡을 쓰고 제작하는 일에 고용합니다. 

다른 가수들을 위해 곡을 쓰면서 브루노는 다양한 형식의 노래를 작곡하는데 

이 경험이 자신이 어떤 타입의 가수가 되고 싶은지 자신을 성찰하는 계기가 되었고 후에 성공의 발판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타운에서나 아틀랜틱에서나 안타깝게도 그의 천재성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했던 것이죠.



그가 다른 가수에게 준 곡중에서 중요한 곡만 뽑아보면

Travie McCoy - Billionaire

Brandy - Long Distance

Flo Rida - Right Round

K'Naan -Wavin' Flags 작곡과 제작.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의 공식주제가가 아니지만 공식주제가보다 더 유명해졌어요.

Sugababes - Get Sexy 를 함께 작곡하고 백 보컬로 참여

Far East Movement의 두 번째 앨범 Animal에 실린 곡 3D에 보컬로 참여

Jaeson Ma의 데뷔 싱글 Love

Bad Meets Evil 싱글 Lighters




B.o.B의 Nothin' on You(2010)를 작곡하고 함께 노래하면서 브루노는 비로소 솔로가수로 명성을 얻기 시작합니다.

이 성공 후에 브루노는 미니앨범(EP) It's Better If You Don't Understand(2010.05.11)을 내요. 

당신이 모르는 게 나아요 하는 말은 Cee Lo Green와 B.o.B가 참여한 곡 The Other Side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노랫말이예요.


2011.08.22 The Twilight Saga : Breaking Dawn – Part 1 주제곡 It Will Rain 발표

2011.10.30 The X Factor UK에서 Runaway Baby공연

2012년 그래미상 6개 부문에 추천되었으나 아델이 상을 휩쓰는 바람에 수상하지 못합니다.


솔로로 데뷔하기 전의 어려웠던 시기에 대해 브루노는 

“난 음악산업에서 아티스트로 활동하려면 

명확한 비전과 자신이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이해를 갖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처음에 계약했을 때는 내가 너무 어려서 내가 어떤 음악가가 되려는지에 대한 이해가 없었다. 

지금은 일이 제대로 풀리고 있는데 그건 내 노래, 작사, 작곡이 모두 진정한 나이기 때문이다”라고 합니다.


미국의 음악산업 환경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싱어송라이터가 많다는 점은 알게 되었는데요,

그 거대한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저스틴 비버처럼 어릴 때 기획사에 발탁된 것이 아닌 경우엔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확립하고 스스로 작사, 작곡, 노래, 음반제작까지 해낼 수 있어야 하는 게 아닌가 합니다.


어릴 때 주로 유명 스타들의 흉내를 내면서 음악에 대한 재능과 무대감각을 키워왔던 브루노는

아무리 남의 노래를 잘 부른다고 해도 자신만의 독자적인 개성은 아니었기 때문에 

거대음반사와의 관계를 제대로 풀어나가지 못했다고 볼 수 있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지금의 내 노래, 작사, 작곡은 모두 진정한 나'라는 위의 인터뷰 내용이 당당한 자기선언으로 들리네요.



그가 발표하려는 음악에 대해 설명해달라는 요청에 브루노는 

“나 자신을 하나의 상자에 넣는 것은 어렵다. 

난 내가 강한 확신을 갖고 있는 곡을 쓰는데 나의 내면으로부터 나오는 것들이다. 

거기엔 어떤 조작도 없다. 멜로디가 주가 되는 정직한 곡이다.” 


그의 노래가 대중음악의 여러 장르에 걸쳐있는 것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도 있고 약점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어요.

반대로 가장 다재다능하고 이해하기 쉬운 가수라는 평도 있구요.

저는 포스트의 맨 위에 있는 것처럼 어떤 장르이든 그냥 '노래'일 뿐이라는 그의 의견에 공감이 갑니다.


모든 장르에는 제각각 추구하는 바가 있고 장점이 있어서 

한 장르에 빠져있다가도 곧 다른 음악을 듣고 싶어지고 

어떤 장르라도 음악의 형식이나 기교보다는 

마음에 바로 와닿는 아름다운 멜로디가 중심이 되는 노래를 주로 듣게 되니까요.


그의 노래들은 삶의 경험에서 나온 노래들이고 그가 부르는 모든 곡은 

그의 작곡팀 Smeezingtons의 작곡 파트너인 Philip Lawrence와 함께 쓴 곡입니다. 

노래가 그 자신을 설명해준다고 하는 말인데요 그의 노래를 듣고 받는 느낌이 바로 그라는 말이 되겠네요.


로맨틱하고 삶의 기쁨이 넘치는 노래를 부르다가도(Marry you, Just the way you are)

인생의 막다른 길에서 마주하는 절망을 부르기도 합니다.(Grenade, Liquor store blues)

하지만 암울한 노래를 부를 때도 그 안에 타인에 대한 증오나 세상에 대한 냉소는 보이지 않아요.


그의 일면을 보여주는 동영상이 있어요. 한 공연에서 어린 여자관객이 브루노에게 저스틴 비버라고 부르자 폭소가 터지고

브루노는 “너 어디서 왔니? 누구를 위해 일하지?”하고 농담을 던지면서 저스틴 비버 노래를 불러줍니다.


레코드가 엄청난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브루노는 자신의 음악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라이브 공연에 오는 것이라고 해요. 

“난 무대에서 가장 흥분이 되고 노래와 함께 전세계를 여행할 것이다. 

난 사람들이 라이브쇼에 끌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라이브쇼를 파티로 바꿔놓을 것이다.” 브루노의 말이예요. 

한국에는 언제 올런지 모르겠네요.^^


브루노가 플레이보이지 표지모델도 했네요. 흠....^^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브루노 마스 공식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  http://www.brunomars.com/ 

이것으로 브루노 마스 소개를 마칩니다. 블로그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을 먹고 자라는 나무예요. 마니마니 달아주세요. ^^  


 브루노 마스 히트곡 모음을 감상해 보시고 좋은 노래는 mp3 음원을 구입해서 들어주세요.  유튜브 플레이어 있는 전곡이 자동재생, 반복재생 됩니다.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8DA043C22C7D9C21





[브루노 마스 노래 모음]


신곡 Gucci Mane, Bruno Mars & Kodak Black - Wake Up In The Sky (2018년9월)

신곡 That’s What I Like (2016년11월)

신곡 Versace on The Floor (2016년11월)

신곡 24K Magic (2016년10월)


1.  Marry You 가사해석

2. Just The Way You Are 가사해석

3. Grenade 가사해석

4. The Other Side

5. Count On Me 가사해석

6. Liquor Store Blues 가사해석

7. It Will Rain

8. The Lazy Song

9. Somewhere In Brooklyn

10. Runaway Baby

11. Billionaire - Travie McCoy

12. Lighters - Bad Meets Evil

13. Nothin' On You - B.o.B 가사해석

14. Mirror - Lil Wayne

15. Long Distance - Brandy

16. Young, Wild & Free

17. All She Knows

18. Locked Out Of Heaven (2012년 Unorthodox Jukebox) - 빌보드차트 2013년1월1주 1위곡 (3주연속)

29. Young Girls (2012년 Unorthodox Jukebox)

20. Moonshine (2012년 Unorthodox Jukebox)

21. When I Was Your Man [2012년 Unorthodox Jukebox Official Audio]

22. Treasure

23. The Moonshine Jungle Tour

24. Gorilla [Official Music Video] 2013년10월17일


 

 Talking to the moon은 소리가 너무 커서 뺐으니 듣고 싶은 분은 가사해석 페이지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