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진 무대의상, 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동영상, 심사평 (씨스타19)


박수진 무대의상,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동영상, 심사평 (씨스타19)입니다.


[위대한 탄생3 결승전 라이벌 선곡 미션]


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씨스타19 원곡가수. 용감한 형제와 코끼리왕국이 작곡하고 용감한 형제가 작사한 곡. 2013년1월31일 발매된 후 멜론 네이버뮤직 등 음악사이트 1위에 있다가 거미의 눈꽃이 나온 후 2위를 유지하고 있음)


박수진 무대의상,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동영상, 심사평 : 박수진 어린 시절 사진


박수진 : 저는 어릴 때부터 남들에게 노래를 불러주고 싶어했어요. 중3때부터는 밴드부를 했어요. 첫 무대를 했는데 첫무대의 짜릿함을 잊을 수 없어요. 서서울 고등학교 2학년 팝콘밴드.



라이벌미션은 박수진과 한동근이 상대방에게 3곡을 보내고 그 중에 1곡을 골라서 부르는 미션이었습니다.


한동근이 박수진에게 보낸 3곡 : 오른쪽은 곡을 보고 용감한 형제가 박수진에게 한 말

1. 들국화 - 그것만이 내 세상 : 너무 어려우니 통과하자

2. 브라운아이드걸스 - Sixth Sense : 이 노래는 너에게 죽으라는 곡이다

3. 씨스타19 - 있다 없으니까 : 효린만큼 가창력 갖고 있어. 이 노래는 슬픈 노래니까 슬픈 감정으로 불러보자


한동근 선곡이유 : (박수진에게) 너의 허스키한 목소리랑 잘 맞을 것 같애.

박수진 : 처음에 어떻게 하나 싶었는데 연습 열심히 했어요


박수진 무대의상,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동영상 보기




박수진 무대의상,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심사평


김태원 : 말할 때는 소녀같은데 이번에는 여신같은 느낌었습니다. 2만~3만명 앞에서 두 시간짜리 노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연우 : 박수진이 새로운 앨범을 들고나와서 쇼케이스를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김소현 : 너무 다양한 매력을 본선에서 보여주었는데 같은 여자가 봐도 홀딱 반할 것 같았습니다. 소녀가 섹시한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했어요.

용감한 형제 : 박수진이 춤을 그렇게 잘 추는지 몰랐는데 연습 많이 했네요.. 제2의 씨스타처럼 느껴졌고 짧은 시간에 어려운 노래 잘 소화했다고 생각합니다..

김태원 : (용감한 형제에게)이런 아름다운 음악을 어떻게 쓰나?

용감한 형제 : 김태원씨랑 똑같아요.


시스루 스타일인 박수진 무대의상 사진


박수진은 결승에서 (씨스타19) 있다 없으니까와 (Jay-Z Alicia Keys) Empire state of mind 엠파이어 스테이트 오브 마인드를 불러 호평을 받았으나 안타깝게 2위에 그쳤습니다. 노래를 듣는 동안 결승에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곡을 선택한 것이 실수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준결승까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곡을 해도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만 있으면 되는 거였지만 결승전에서 사전투표 10%와 생방송 문자투표 90%로 우승자를 결정하는만큼 가창력을 뽐낼 수 있으면서도 대중들에게 친숙한 선곡을 했더라면 반전을 노려볼 수도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박수진 무대의상, 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동영상, 심사평 (씨스타19)


박수진 자신도 말한 것처럼 초반에도 자신은 잘 했다고 생각하고 심사위원들의 분위기도 좋았는데 방송이 시작된 지 6주째에야 처음 박수진이 노래하는 장면이 방송이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아픈 천재라 불렸던 전하민, 레이저 눈빛의 소유자인 한서희, 소울 충만 보이스 양성애 등의 쟁쟁한 10대 그룹 참가자들에게 밀렸다가 생방송 본선에서부터 실수없는 무대를 만들어왔고 태티서의 트윙클을 부를 때에는 마이크가 들어오지 않는 방송사고가 있었는데도 전혀 당황하지 않고 다시 처음부터 침착하게 노래를 해서 그날 맨 첫번째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박수진 무대의상, 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 과감한 시스루 패션


계속 상승세를 타면서 결승에 올라 막강한 우승후보인 한동근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올라왔지만 2위에 그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심사위원들이 말한대로 이미 박수진의 가창력은 검증 받은 상태이고 앞으로도 더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은만큼 성공적인 데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수진 노래모음 우승후보 박수진 예선 생방송 노래모음

한동근 노래모음 (한동근 예선 생방송 노래모음)


박수진 무대의상, 박수진 있다 없으니까 동영상, 심사평 (씨스타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