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2 이천원 노래모음 전곡 듣기, 동영상 (김효빈 김일도)


K팝스타2 이천원 노래모음 전곡 듣기, 동영상 (김효빈 김일도)입니다. 

본선 1라운드에서 이천원은 중3 때 홍대 길거리 공연에서 번 돈이 총 2천원이어서 그룹명을 지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천원으로 김밥을 사먹었다고. 보컬 김효빈은 박진영 공연에서 백그라운드 보컬을 9번이나 했다고 하는데 박진영은 2번 정도 한 걸로 기억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천원은 매 무대마다 자작랩을 선보였는데 재치있는 가사와 보컬과 랩이 주고 받는 대화같은 느낌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초반 무대에서는 호평을 많이 받았는데 점점 진행될수록 참신하지 못하다, 김효빈의 창법이 올드해서 이전 세대 가수 같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난 여자가 있는데에서 마론인형을 들고 감정이입을 하고 있는 김일도


보아는 심사평에서 오디션에서는 아이디어 싸움을 하는 친구들이 가장 불리한 것 같다며 첫 무대에서는 이천원의 비장의 무기를 들고 나와서 감동을 주었는데 아이디어는 점점 고갈되어 가고 이전 무대를 뛰어넘어야 한다는 강박관념과 부담감이 생기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왜 창법이 올드하게 들리는가에 대해 지적했는데 김효빈이 첫음을 다 벤딩을 한다고 그래서 끝음에서 바이브레이션을 빼도 올드하게 들린다고 했고, 박진영도 동의했습니다. 김일도는 빠른 노래를 할 때나 느린 노래를 할 때 나오는 모션이나 목소리의 힘이 같은 점이 문제로 지적되었습니다.

양현석은 이천원에게 가장 필요한 건 열심히 하는 것보다 좀더 새로워지는 것이라고, 지금 이 무대 정도면 괜찮다고 할 수도 있지만 SBS 무대에 세웠을 때 기존의 다른 가수들과 다른 점이 무엇이 있겠느냐는 평가를 했습니다.



이천원 스스로도 다른 참가자들의 포텐도우미인 것 같다며 마지막 심수봉의 백만송이 장미에서는 자신들 스스로의 이야기, 노래를 하기 위해 부모님 속을 썪여드렸던 이야기를 노래로 풀면서 진정성 있는 무대를 보여 창법에 관계 없이 관객의 호응을 받았고 보아도 창법은 나빴지만 이천원에게 이런 모습도 있다는 걸 잘 보여주었다며 95점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날 보아는 95, 93, 95, 95로 4명 모두에게 비슷한 점수를 주었음)

K팝스타2 19회 방송에서 앤드류최는 심사위원 총점이 281점, 방예담 272점, 악동뮤지션 268점, 이천원 265점으로 앤드류최 말고는 큰 차이가 없었는데 30%를 반영하는 시청자 문자투표에서 순위가 바뀌지 않아 결국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심사위원의 혹평 때문에 탈락한 것이 아니냐고 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문자투표 반영비율이 70%로 더 높았어도 결과는 바뀌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다음뮤직 핫클립 동영상 조회수와 좋아요 숫자를 보면 초반보다 후반으로 갈수록 좋아요 실적이 줄고 있다는 점, 그리고 다른 참가자들의 좋아요와 동영상 조회수하고 비교해보면 이천원의 대중적 인기도가 어느 정도인지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박진영이 82점으로 최하점을 주게 된 건 고쳐가고 있던 김효빈의 올드한 창법이 전부 다 나왔다는 이유였는데 양현석은 옛날 노래라 일부러 그렇게 부르라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무대의 혹평은 전략수립을 잘못한 YG 측에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 노래라 하더라도 현대적으로 편곡해서 불렀다면 다른 결과가 있었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탑3를 목전에 두고 아쉽게 탈락했지만 아이디어와 자작랩은 이천원의 가장 큰 무기이고, 김일도의 랩은 칭찬을 많이 받았고 김효빈의 목소리도 깨끗하고 특색이 있으니 조금 더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천원이 좀더 순수하게 음악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힘들게 노래해왔고 고생했던 경력은 노래에 몰입하는 원동력으로 삼고, 노래하는 게 정말로 즐겁고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노래한다면 훨씬 많은 대중적 인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천원이 본선1라운드부터 19회 생방송까지 부른 노래의 동영상을 모았습니다. 한 곡이 끝나면 다음 곡이 자동재생됩니다. 

[이천원 노래모음 연속듣기] 파란 글씨는 개별 동영상, 심사평 보기로 이동합니다.



K팝스타2 이천원 노래모음 전곡 듣기, 동영상 (김효빈 김일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