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2 방예담 노래모음 전곡듣기 (케이팝스타2 방예담 심사평)


K팝스타2 방예담 노래모음 전곡듣기 (케이팝스타2 방예담 심사평)입니다.

[방예담 프로필]
나이 11살 
서울 마포구 서울신석초등학교 4학년  
방귀대장 뿡뿡이, 모래요정 바람돌이 주제곡에 참여
아빠 방대식 CM송 가수. 2000여곡 부름
엄마 정미영 영화 친구에 나오는 ‘연극이 끝나고 난 뒤’를 부름

방예담 가족


무대에 서있기만 해도 시선을 끌고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을 스타라고 한다면 등수에 관계없이 스타의 길이 예정되어 있는 참가자가 있습니다. 처음 등장할 때부터 탁월한 리듬감과 음감으로 호평 일색을 받고 있는 방예담입니다.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음악가인 집안에서 태어나 어릴 적부터 음악에 노출되어 있었고 6살 경에는 클래식 음악을 듣다가 '잠깐만요. 한 번 더 들을게요' 하더니 피아노로 가서 그 음을 찾아서 쳤다고 합니다. 

방예담은 어린 나이에 무대에서 주눅들지 않고 끼를 보여주면서 최연소 생방송 진출자가 되었습니다. 한편에서는 방예담이 아직 변성기 전이라 후에 목소리가 어떻게 바뀔 지 모르고, 팝송은 잘 하지만 가요는 못하지 않느냐며 심사위원들이 너무 싸고 돈다는 의견이 있는데 심사위원들이 내버려두었어도 충분히 탑4에 진출했을 것 같습니다. 매 방송에서 노래 중간에 나오는 감탄사와 무대가 끝난 후 나오는 함성과 박수소리를 들으면 심사위원만의 편애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리듬감은 이미 더 설명할 필요도 없고 하모니카 연주, 간간이 보이는 춤과 동작, 터져야할 때 터져주는 고음과 세련된 무대매너 등은 굳이 심사위원들이 해설해주지 않아도 쉽게 흉내낼 수 없는 재능입니다. 

방예담이 비의 I Do를 부른 후 팝송으로 흥했지만 가요에서 무너진 천재라는 표현을 하는 기사도 있었는데 그건 가요라기 보단 선곡의 실패였던 것 같습니다. 11살의 방예담이 이해하기에 너무 어려운 곡이었지 않나 생각됩니다. 



호흡도 길지 않고 가창력도 불안정한데 심사위원들이 왜 그렇게 열광하는가에 대해 보아는 나이가 어려 체구가 작아서 울림통이 작은 것일뿐이라고 했고, 박진영은 머리꼭대기를 울리는 소리인 두성을 너무나 쉽게 내서 아는 사람들은 정신을 차릴 수가 없다고 했고, 양현석은 심사위원이라기보단 제작자의 입장에서 보는 시각은 다를 수밖에 없다고 변명같은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심사위원이 아닌 제작자의 입장에서 볼 때 이 친구가 1~2년 트레이닝을 받은 후 어떻게 변할 것인가의 미래 모습을 보고 점수를 주고 있다는 말이었는데 이 말은 논쟁의 여지가 너무 많습니다. 그럼 다른 참가자들은 미래가 아닌 현재만을 보고 점수를 주고 있다는 말로 해석될 수도 있고, 심사위원이 아니라 제작자의 입장이라고 말하면 케이팝스타는 대국민오디션이 아니고 기획3사 오디션이라는 비판이 나와도 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이번 K팝스타2 생방송 심사규정에서 심사위원들의 70%로 권한이 너무 막강해져서 대국민문자투표의 의미가 줄어서 더욱 그런 비판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데뷔후에 그 가수의 음반을 사고 노래들 찾아 들을 사람들이 자신들의 스타를 직접 뽑는 것이 대국민오디션이 가진 의미라면 시청자들에게 결정권을 주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어쨌거나 방예담을 두고 많은 논란이 있지만 다른 건 둘째치고 무대에 나올 때부터 퇴장할 때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노래도 잘 하고 가창력도 있지만 뭔가 답답하고 어딘가 막힌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참가자가 있는 반면에 방예담은 떨지도 않고 무대를 즐기면서 속 시원한 한 방을 툭툭 날려주고 있는데 더 이상 뭐가 필요한 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고 다른 노래를 부르는 것도 듣고 싶게 만든다면 충분히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자격이 있다고 봅니다. 방예담이 성장해도 지금의 빛나는 재능을 잃지말고 세계적인 K팝스타가 되기를 바랍니다. 


 방예담이 본선과 생방송에서 부른 노래모음입니다. 한 곡이 끝나면 다음 곡이 자동재생, 반복재생됩니다. 

[K팝스타2 방예담 노래모음] 파란 글씨는 개별 동영상, 심사평 보기로 이동합니다

1. K팝스타2 방예담 - MmmBop (핸슨) 11월 25일

2. K팝스타2 방예담 - Love (냇킹콜) 12월 17일

3. K팝스타2 악하추 - I Want You Back (잭슨 파이브) 12월 30일

4. K팝스타2 방예담 - Isn`t She Lovely (스티비 원더) 1월 20일_jyp

5. K팝스타2 방예담 - Baby (저스틴 비버) 1월 27일_sm

6. K팝스타2 방예담 - Black or White (마이클 잭슨) 2월 24일

7. K팝스타2 방예담 - Sir Duke (스티비 원더) 3월 3일

8. K팝스타2 방예담 - I Do (비) 3월 10일

9. K팝스타2 방예담 - When a man loves a woman(퍼시 슬레이지) 3월 17일

10. K팝스타2 방예담 - 너뿐이야 동영상, 심사평 (박진영) 3월24일

11. K팝스타2 방예담 - Where is the love 동영상, 심사평 (블랙아이드피스 3월31일)

12. K팝스타2 방예담 - Officially missing you (4월7일 결승)

13. K팝스타2 방예담 - Karma Chameleon (4월7일 결승)



K팝스타2 악동뮤지션 노래모음 전곡듣기

K팝스타2 신지훈 노래모음 전곡듣기




K팝스타2 방예담 노래모음 전곡듣기 (케이팝스타2 방예담 심사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