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원 보이스코리아2 이병현 싸구려커피 동영상, 심사평 (장기하와 얼굴들)


4차원 보이스코리아2 이병현 싸구려커피 동영상, 심사평 (장기하와 얼굴들)입니다.


이병현 나이 22세. 고향 경기도 부천. 대학생


이병현 싸구려커피


저는 외모에 자신이 없습니다. 엄마랑 오빠랑 다르게... 엄마는 젊었을 때 잡지 모델 같은 거 하셨구요. 오빠는 친구들이 사진 들고 다녔어요. 저는 약간 밍숭맹숭해서 눈도 째깐하고 그러니까. 그렇구나, 나는 찝어야겠구나. 아 그러니까 진짜 이거 나가면 안돼는데, 아 큰일 났다.


찝은(?) 눈. 비포 애프터


리포터 : 특이하단 소리 안 들어요?

이병현 : 저요? 아오 아 이게... 술 취했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저는 굉장히 지적이고 싶은데.. 흐흥... 겉 모습만 봤을 때 저는 항상 아무 것도 아닌 거라고 생각을 해서 사람들이 제게 노래하는 이병현 이렇게 얘기해 주었을 때 뭔가 채워지는 느낌을 항상 받았어요. 진짜 나는 노래를 하니까 사람들이 나를 좋아해 주는 구나...



이병현 싸구려 커피 (장기하와 얼굴들 2008년. 장기하 작사 작곡. 88만원 세대를 대표하는 곡)



장기하 : 가사의 내용을 생각하면서 부르면 가장 노래에 어울리는 창법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그냥 평소에 답답하고 막막한 기분이 들 때를 떠올리면서 부르면 딱 맞을 것 같은데...


이병현 : 어떤 노래를 들었을 때 ‘이병현 아냐?’ 그런 거 있잖아요. 그렇게 되고 싶어요. 뭔가 이상한가요?


보이스코리아2 이병현 싸구려 커피 동영상 보기





보이스코리아2 이병현 싸구려 커피 심사평


코치 : 길 백지영 신승훈 강타 올턴


신승훈 : 올턴이예요



김진표 : 4차원...

이병현 엄마 : 4차원 아니예요. 지극히 정상적이고 지적이랍니다.


길 : 잘 왔어요.

이병현 : 근데 솔직히 지금 너무 못해서...

길 : 기하보다 잘 불러요, 기하보다. 나는 진짜 소름 돋았고, 이런 분이 또 이렇게 나타날 수 있을까, 과연.

백지영 : 저는 아직도 쇼크 상태예요. 이 노래의 디테일을 너무 맛깔나게 잘 살려서... 더군다나 영혼이 되게 맑으신 것 같아요.

김진표 : 4차원을 좋게 얘기하는 거 거든요.


백지영 : 그래서 이쪽 (길 코치) 가면 타락해요.

이병현 : 아 저 제가 저 같은 스타일을 좋아해 주실 줄 정말 몰랐거든요. 그래서 저의 노래를 냄새로 표현해 주시면 어떤 냄새가 날 지 궁금해서요.

강타 : 목소리의 음색 자체를 보면 다른 노래를 불렀을 때는 또 다른 색깔을 낼 수 있는 원두커피 같은 여러가지 색깔이 섞인 냄새?

백지영 : 똠냥꿍 알아요? No 똥. 똠양꿍이라고 태국 음식 중에 시큼한 맛, 단 맛, 또 약간 쌉쌀한 맛, 모든 맛이 이 수프 안에 다 들어가 있어요.

신승훈 : 저는 유기농 냄새가 나요, 유기농. 알아서 자랐는데 약간 벌레도 먹고 그런데도 불구하고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는 그런 사람인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그런 냄새도 나고.

길 : 제가 맡은 냄새는 약간 개리(리쌍) 같아요. 처음 만났을 때 저랬거든요.


코치 선택 : 길


장기하와 얼굴들 싸구려 커피 동영상 가사 듣기



4차원 보이스코리아2 이병현 싸구려커피 동영상, 심사평 (장기하와 얼굴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