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13년5월27일 로이킴 정준영 친한친구 다시듣기 (정준영 너를 위해. 임재범 원곡. 정준영 라이브 모음)


(월) 2013년5월27일 로이킴 정준영 친한친구 다시듣기 (정준영 너를 위해. 임재범 원곡. 정준영 라이브 모음)입니다.

정준영 로이킴 친한친구 1,2부는 오프닝, 럭키드로우, 감성드라마였고 3,4부는 김태현 앨리스 백예린과 함께 하는 청춘특강이었습니다. 2시간 동안의 친한친구 방송에서 기억나는 건 보온병과 너를 위해 밖에 없네요.::: 이제 슬슬 1,2부는 안듣고 3,4부도 목요일만 들을까 생각하던 중에 이렇게 빵빵 터트려주니 언제 또 터질지 몰라서 발을 뺄 수가 없다는... 

3,4부 청춘특강에서 '청춘이여 커피숍에 갈 때는 환경을 위해 ○○○를 들고 가라'였는데 텀블러가 정답이었고 정준영은 보온병이라고 대답해서 오답이 되었는데 따뜻하게 해주니까 보온병이고, 텀블러를 우리말로 하면 보온병이라고 강력히 주장하는 어린 연사(?) 정준영의 말도 일리가 있네요. 하지만 보온병은 진공을 이용한 거고, 텀블러는 이중이긴 하지만 그냥 공기층만 있는 것 같으니 동일어라고 보기도 좀 뭐하고... '보온컵' 정도면 모범답안에 가깝지 않을까 하는 의견을 내봅니다.

정준영이 어휘력에 비해 한국어 구사능력이 너무 뛰어나서 우리말이 서툴다는 걸 거의 느끼지 못하는데 단어 퀴즈를 하니 실력이 들통나네요. 그럼 앞으로 정준영이 계속 꼴찌를 하고 매주 라이브를 하는 걸로 합시다ㅋㅋㅋㅋㅋㅋ.

 (월) 2013년5월27일 정준영 로이킴 친한친구 다시듣기 : 출처 유튜브 팡매사원



 친친에서 부른 정준영 라이브 모음 : 출처 유튜브 엠비씨 


[재생목록]
1. 정준영 - 너를 위해 (임재범) 20130527
2. 정준영 - 투 머치 러브 윌 킬 유 (퀸) Too much love will kill you 20130524
3. 정준영 - 18 & Life (스키드로우) 20130523
4. 정준영 - 아주 오래된 연인들 (015B) 20130517


한 문제도 못맞춘 정준영이 꼴찌의 영예를 안아서 벌칙으로 라이브를 했습니다. 곡명은 임재범의 너를 위해. 정준영이 부른 너를위해 동영상이 MBC Kpop 유튜브 사이트에 올라와서 함께 올립니다. 정준영은 노래하면서 왜 이렇게 쑥스러워하는지, 아마 노래방 기계가 아니고 기타반주였으면 1절만 하고 끝냈을텐데 다행이 반주가 안 끝나서 마지막까지 불렀습니다. 노래방 가면 락커들이 제일 얌전하다더니 정말 그런가 봅니다.

비브라토가 적고 쭉 뻗어가는 정준영의 발성과 창법은 정말 귀합니다. 요즘은 소울과 알앤비가 대세여서 발라드 가수 중에서도 곧은 목소리를 가진 가수가 거의 없습니다. 외국 락커 중에는 많지만 우리나라에는 통기타음악으로 대변되는 80년대 포크락 가수 중에 오히려 많았던 것 같습니다. 거칠고 꾸미지 않은 듯한 목소리, 세상 속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토해내는 듯한 표현력을 겸비한 가수는 김광석, 김현식 이후에 누가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정준영이 그 연장선에 서있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로이킴 정준영 DJ의 알찬 주말 : 출처 친한친구 트위터

엠비씨 라디오국 벽에 걸린 디제이들의 최근 소식을 전해주는 게시판에 올린 글이라고 합니다.


(월) 2013년5월27일 로이킴 정준영 친한친구 다시듣기 (정준영 너를 위해. 임재범 원곡. 정준영 라이브 모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